글로벌 테크 미디어 기업 퍼블리시가 기사를 읽고, 공유하면 가상자산으로 보상이 제공되는 웹 3.0 리워드 뉴스 앱 글로벌 버전 ‘뉴스토마스(News Thomas)'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뉴스토마스(News Thomas)는 이용자들에게 편리함과 AI 기반 맞춤형 뉴스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언론 생태계의 발전에 기여하고 언론사들과 협력해 고품질 뉴스를 생산 및 구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앱이다.
뉴스토마스는 인앱(In-App)브라우저 환경을 기반으로 언론사의 주요 뉴스를 전달해 이용자가 쉽고 간편하게 다양한 분야의 기사를 읽고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앱을 통해 기사를 읽거나 공유하고 매일 로그인, 이벤트에 참여하면 포인트가 제공된다. 제공받은 포인트는 가상자산인 뉴스토큰(NEWS)으로 스왑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뉴스토마스는 △개인 이메일을 통한 간편 로그인 △언론사 구독 △멀티체인(Multi Chain) 지갑 기능을 제공하며, 향후 고도화를 통해 △상점 △게임 △엔터테인 기능 등 이용자들이 더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을 추가할 계획이다.
권성민 퍼블리시 대표는 “매일 보는 뉴스 기사가 아무런 가치 없이 소비되는 현재의 상황에서 새로운 미디어 생태계를 만들고자 새로운 개념의 뉴스 리워드 앱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앞으로 웹 3.0 서비스를 지향하고 그에 맞는 퍼블리시의 기술과 서비스를 해외에 알리는 첫 걸음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 뉴스토마스는 미국, 싱가폴, 사우디, 홍콩, 영국, 필리핀, 태국, 인도, 튀르키예에서 사용 가능하고 퍼블리시 뉴스토큰은 가상자산 거래소인 엘뱅크, 빙엑스, 빗썸, 고팍스에 상장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