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제78주년 광복절을 맞아 '태극기 바르게 그리기 소셜미디어(SNS)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MZ로 대표되는 2030 고객들에게 광복절과 태극기가 갖는 의미와 중요성을 알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오는 25일까지 태극기를 자유로운 방법으로 직접 그린 후 인증샷을 찍어 해시태그 #광복절, #태극기사랑, #신한과함께나라사랑 중 하나 이상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 된다.
업로드와 함께 캠페인에는 자동으로 응모되며 신한은행은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치킨쿠폰(100명), 스타벅스 커피쿠폰(200명) 등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이번 캠페인을 맞아 태극기의 의미를 널리 알리고 2030 세대와 고객들의 애국심 고취에 이바지하고자 특별한 콘텐츠도 제작했다.
해당 콘텐츠는 신한금융그룹 공식 캐릭터 '신한프렌즈' 인스타그램 계정과 신한은행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신한프렌즈의 '쏠' 캐릭터가 태극기를 직접 그리는 모습과 함께 태극기에 담긴 의미, 태극기를 바르게 그리는 방법 등을 짧은 영상으로 소개한다.
태극기를 그리는 방법은 행정안전부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우리나라 MZ 세대들이 직접 태극기를 그려보고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 하도록 독려해 태극기에 대한 애정과 애국심을 상기 시키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고객들이 직접 그린 태극기 인증샷이 인스타그램에 널리 확산되고 많은 분들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 4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상생프로젝트' 추진을 발표하고 국립현충원 묘역 환경정화 활동, 반려견과 함께 산불피해지역 생태복원을 돕는 '산타독' 활동 등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