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넥스트(LINE NEXT Inc)가 세계적인 아트페어 '프리즈 서울 2023'(Frieze Seoul) 개최를 기념해 김환기재단과 LG OLED가 제작한 김환기 대체불가토큰(NFT) 작품 3종을 NFT 플랫폼 '도시'(DOSI)에서 내달 6일까지 독점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한국 미술의 거장 작품을 통해 미술 애호가를 포함한 일반 대중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웹3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도시는 김환기의 대표작으로 제작된 '성심' VIP 바우처, '하트도상' 일반 바우처, '하트도상' 리미티드 바우처 등 NFT 3종을 판매한다. 이에 더해 NFT 판매를 통해 각 작품의 디지털 소장뿐만 아니라 프리즈 서울 및 환기미술관 입장권, 전시 도록, 아트 프린트 등 실물 경험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김환기는 한국의 민족정서와 서구 모더니즘을 접목한 독보적인 작품으로 전세계의 공감을 이끌어낸 한국 추상미술의 선구자다.
이번 디지털 작품은 김환기재단이 LG OLED와 손잡고 제작한 것으로, LG OLED가 프리즈 서울 2023의 공식 헤드라인 파트너로서 선보이는 유일한 NFT 프로젝트다.
라인 넥스트는 김환기 NFT 판매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NFT 구매자에게는 종류 및 수량에 따라 도시 멤버십 포인트 '돈'(DON)과 멤버십 등급 상승 쿠폰 '레벨업 패스'(Level-Up Pass)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이외에도 LG OLED와 협업을 통해 NFT 전용 지갑 '도시 월렛'을 신규 개설하고, 월렛을 도시에 연동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성심' VIP 바우처를 제공한다.
한편, 도시는 2022년 베타 출시 후 미술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 협업으로 NFT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전세계 멤버십 이용자 550만명, 누적 거래 47만건 이상(23년 7월 기준)을 기록하며 빠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