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리브 엠(Liiv M, 이하 리브모바일)은 금융과 통신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앱 플랫폼 'KB리브모바일 앱' 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KB리브모바일 앱 은 KB국민인증서와 같은 금융 인증서에 더해 자동·생체·간편로그인 등 다양한 인증 방식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에 더해 그동안 모바일 웹사이트에서 제공되지 않았던 위치정보서비스, 챗봇, 위젯 등의 편의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사용자를 위한 대화형 사용자 경험·인터페이스(UX·UI)를 적용해 고객 누구나 손쉽게 앱을 이용하고 가입할 수 있다.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나의 메뉴 기능' 및 '푸쉬 알림 설정'을 통해 나만의 앱 디자인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나의 요금제를 진단하고 알맞은 요금제를 추천해주는 전용 화면을 통해 통신비 절감 방법도 안내 받을 수 있다.
리브모바일은 이번 전용 앱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앱을 설치하고 처음 로그인한 고객은 매일 룰렛을 돌려 영화 기프트 카드, 요기요 상품권, KB포인트리 중 당첨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 앱으로 리브모바일을 신규 개통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폰14, 애플워치8 등 최신 애플 기기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KB리브모바일 앱 은 안드로이드 마켓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리브모바일 고객 니즈에 맞추어 금융과 통신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앱을 출시했다." 며 "직관적이고 간단한 화면 구성으로 2030세대뿐만 아니라 디지털 취약계층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한편, 리브모바일은 은행권 최초 알뜰폰 1호 사업자로서 지난 12일 금융위원회 정례회의를 통해 알뜰폰 서비스를 은행의 부수업무로 영위할 수 있도록 한 규제 개선을 정식 승인 받았다.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MVNO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2021년 하반기부터 2022년 상·하반기까지 3회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알뜰폰 시장 활성화와 이미지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