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ADA) 블록체인이 네트워크 성능과 안정성을 개선한 새로운 노드를 업데이트를 출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17일(현지시간) 현지 업계에 따르면, 카르다노는 새로운 노드 버전 v.1.35.6을 출시했으며 이 버전은 동적 P2P 네트워킹이라는 기능과 함께 제공된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네트워크 가동 시간과 안정성을 보장하고 전반적인 복원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네트워크 장애 또는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운 문제가 발생할 경우 허용 가능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카르다노 노드를 구성하는 방법에는 블록 생성 노드와 릴레이 노드의 두 가지가 있다. 블록 생성 노드는 블록체인 상에서 블록을 생성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릴레이 노드는 다른 릴레이와 통신해 블록 생성 노드로부터 블록을 캐스팅한다.
카르다노 관계자는 “현재 새로운 노드가 메인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지만 원활한 P2P 기능 보장을 위해 향후 몇 주 동안 시험 운영을 거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2월 카르다노(ADA) 네트워크 내 10만 달러(한화 약 1억2700만원) 이상 대규모 트랜잭션이 전월 대비 5.6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분석 업체 샌티멘트(Santiment)에 따르면, ADA 네트워크 내 10만 달러 이상 대규모 트랜잭션이 2월 들어 일평균 약 1700건 발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