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부터 진행 된 '쟁글 블록체인 파운데이션 위크(Xangle Blockchain Foundation Week)'에서 다양한 블록체인 밋업(Meetup)이 개최되고 있는 가운데, 이날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광야 (KWANGYA; 光野)의 버추얼 스페이스 '광야@더 샌드박스'(KWANGYA@The Sandbox)와 SMCU PALACE를 공개했다.
광야 (KWANGYA; 光野)는 현실과 가상의 경계 없이 온전히 K-컬처를 즐길 수 있는 메타버셜 익스피리언스 브랜드(Metaversal Experience Brand)다. 이어 더 샌드박스는 KWANGYA@The Sandbox 공개와 함께 KWANGYA@The Sandbox의 한 부분을 구성하는 SMCU PALACE도 공개했다.
SMCU PALACE는 SM의 음반 2022 윈터 에스엠타운(Winter SMTOWN) : SMCU PALACE의 현실 속 비주얼을 미러링했다.
사진 = 더 샌드박스가 쟁글 블록체인 파운데이션 위크에 참석해 다양한 내부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 토큰포스트 홍광표
지난 1일 에스엠타운 라이브(SMTOWN LIVE) 2023 : SMCU PALACE@KWANGYA에서 일부 공개된 더 샌드박스의 SMCU PALACE 경험을 통해 팬들은 SM 아티스트들의 개성을 담은 아티스트 존을 방문해 퀴즈를 풀어 엠블럼을 획득하거나 쌤베어(SSAM BEAR)를 도와 응원봉을 찾고, KWANGYA 스토어에도 방문하면서 SM의 음악과 아티스트를 새로운 형태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또한 팬들은 KWANGYA의 오피셜 인스타그램(@kwangya.official)에서 이날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를 통해 아티스트 존에서 출제될 퀴즈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으며, 에어팟 맥스, 닌텐도 스위치 등 추첨을 통해 증정되는 경품 획득에 도전할 수 있다.
이외에도 더 샌드박스는 KWANGYA@The Sandbox를 통해 SM그룹이 지향하는 미래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함께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승희 더 샌드박스 코리아 대표는 "그동안 더 샌드박스는 글로벌에서 경쟁력을 가진 한국 기업 및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에 집중해 왔다"고 전했다.
이어 "작년 말 케이버스 (K-verse, Korea Universe)를 공개하면서 국내 파트너사들과 새로운 메타버스 경험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올해 KWANGYA@The Sandbox를 시작으로 글로벌 팬들과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더 많은 한국 콘텐츠 기반 메타버스 경험들이 공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