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 산업의 패러다임을 뒤바꿀 새로운 가상화폐 프로젝트가 등장해 투자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파이트아웃 (FightOut)은 건강을 챙기면서 동시에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가상화폐 프로젝트로 사전 판매가 드디어 시작되었다.
파이트아웃은 짐체인 (Gym Chain)과 웹3.0 피트니스 앱을 결합한 프로젝트로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를 연결하여 피트니스 메타버스를 구축한 세계 최초 프로젝트이다. 파이트아웃은 네이티브 토큰 FGHT으로 구동된다.
FGHT 토큰은 사전 판매에서 토큰 하나에 0.01665002 USDT에 구매할 수 있으며 이는 1 USDT로 60 FGHT를 구매할 수 있다는 의미가 된다. 다른 사전 판매 프로젝트와 다르게 최소 구매 수량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소량이든 대량이든 원하는 수량만큼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960억 달러 규모 피트니스 시장을 공략하는 운동 메타버스
피트니스 산업은 지난 몇 년 동안 꾸준히 성장해왔으며 시장조사 전문기관 스태티스타 (Statista)에 따르면, 2022년 건강 및 피트니스 시장 규모는 960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여느 산업과 비교해도 큰 수준을 자랑하는 시장의 크기와 대비되게 건강 피트니스 산업의 사업 방식은 옛날과 크게 다르지 않다. 이제 웹 3.0 기술을 등에 업고 본격적으로 건강 피트니스 산업이 변화할 것으로 보인다.
파이트아웃은 사전 판매에서 1억 달러를 최대 목표 투자금으로 계획하고 있다.
파이트아웃 사전 판매는 초기부터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2022년 12월에 시작된 파이트아웃의 비공개 판매는 7일만에 모금액 100만 달러를 달성하기도 했다. 앞으로 사전 판매가 공개 판매로 전환되면서 투자금 모금이 가속화될 것이다.
기술의 발전으로 기대 수명이 길어지면서 점점 더 많은 현대인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방법에 큰 관심을 두고 있다. 앞으로도 건강에 초점을 둔 삶의 방식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건강 피트니스 산업은 미래를 선도하는 주요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파이트아웃은 웹 2.0 방식의 피트니스 기술 산업의 한계를 극복하면서 동시에 기존에 시도되었던 스테픈 (STEPN)과 같은 무브투언 프로젝트의 약점을 개선하고자 한다.
파이트아웃은 프로젝트 초기부터 주목 받으며 다양한 기관의 투자를 받고 있으며 현재 트란삭, 엘뱅크랩스, 블록미디어 랩스, 크립토뉴스가 지원한다.
# 파이트아웃의 차별화 - 웹 2.0와 웹 3.0 기술의 융합
사진 = FightOut
파이트아웃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2023년 최고의 암호화폐 프로젝트가 될 잠재력이 있다.
무브투언 (Move-2-Earn) 프로젝트는 이미 스테픈 등의 프로젝트가 출시되어 대중적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무브투언은 플랫폼 이용자가 활동하면 그 대가로 가상화폐를 얻을 수 있어 걸어다니면서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의 플랫폼을 의미한다.
파이트아웃은 독특한 기능으로 기존 무브투언 프로젝트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우선, 대중성을 높이기 위해 파이트아웃은 플랫폼 사용 초기부터 값비싼 NFT를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파이트아웃은 단순히 걷는 활동 외에 다양한 운동을 즐기면서 코인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한다.
파이트아웃이 차별화되는 또 한 가지 기능은 아바타의 사용이다. 아바타는 파이트아웃 사용자의 체력, 근육 상태, 능력치, 유산소 활동량 등 다양한 정보를 나타내어 건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준다. 파이트아웃은 모바일 앱으로 사용자를 측정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실제 세계에서 운동하면 그에 따라 파이트아웃에서 활동이 기록되고 아바타도 키울 수 있다.
파이트아웃의 아바타는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의 나를 연결하는 연결고리의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플랫폼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사용자는 메타버스에서 다양한 사용자와 교류할 수도 있으며 그 과정에서 사회적 동기부여도 되어 운동에 더 적극적으로 임하게 된다.
# 격투기 선수의 참여로 전문성 확보
파이트아웃은 피트니스 활동에 색다른 요소를 부여하기 위해, 일반인과 함께 전문 격투기 선수의 참여도 이끌어냈다. 일반인은 파이트아웃을 연결고리로 전문 운동선수와 함께 운동하며 교류할 수 있다.
전문 운동선수의 참여는 그 자체만으로 일반 참여자에게 큰 동기부여가 될 것이다. 또한 전문 격투가가 직접 지도하는 트레이닝 프로그램, 참여하는 비디오, 식단 등이 추가되어 건강 피트니스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파이트아웃의 메타버스 체육관은 전 세계 모든 회원이 모이는 하나의 커뮤니티 허브가 될 것이다. 물리적 참석 없이도 비슷한 관심사와 운동에 대한 열정을 가진 이들과 일반인과 전문 운동 선수 모두가 모여 교류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
파이트아웃은 실제 세계에서도 가장 활성화된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지역적으로 20개의 체육관을 먼저 개관할 계획이다. 이후 체육관은 각국의 주요 도시로 확장하여 지역별로 커뮤니티를 형성할 예정이다.
# FGHT 토큰 - 용도와 가치
파이트아웃 플랫폼은 모바일 앱과 긴밀히 연결된다. 스마트폰과 스마트 워치는 사용자의 건강 활동을 측정하며 앱은 이 기록을 토대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파이트아웃은 구독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FGHT 토큰과 REPS 토큰 두 가지가 제공되며 회원 가입 시 모두 이용된다.
FGHT 토큰은 플랫폼의 거래 통화이자 생태계 기본 토큰으로, FGHT를 이용해 서비스를 구독할 경우 25%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REPS 토큰은 파이트아웃 앱 내부에서만 이용되는 오프체인 입앱 거래 통화이다. 앱 내부에서 무브투언 보상은 모두 REPS 토큰으로 지급되며, 게임 아이템, 트레이너와 원격 상담, 아바타 코스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에도 REPS 토큰이 이용된다. REPS 토큰은 FGHT 토큰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 앰배서더, 실제 체육관, 메타버스 등 다양한 기능
사진 = FightOut
파이트아웃의 가장 중심 기능은 앞에서 살펴본 운동 아바타이다. 아바타는 사용자의 실제 운동 실적을 보여주며 메타버스 안에서 이루어지는 각종 대회, 이벤트, 리더보드 등의 보상 혜택과 연결된다. 따라서 큰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아바타를 성장시켜야 하며, 아바타를 성장시키기 위해 현실 세계에서 운동량을 높이게 된다.
파이트아웃은 전문 격투가 AI와 대련이나 커뮤니티, 기업에서 주최하는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파이트아웃은 2023년 4분기에 첫 번째 실제 세계 체육관을 개관한다. 체육관에는 헬스바, 코워킹 스페이스, 스튜디오 등 다양한 공간이 조성된다. 파이트아웃 앰배서더 프로그램은 유명 운동 선수를 섭외해 브랜드를 홍보하고 마스터 클래스와 같은 이벤트를 계획한다.
# FGHT 사전 판매 - 초기부터 빠른 판매
파이트아웃의 네이티브 토큰 FGHT 토큰은 최대 공급량이 100억 개이며 그 중에서 60%가 사전 판매로 공급된다. 나머지 10%는 거래소 상장 유동성을 위해 배분되고 30%는 게임 내부 보상 지급 및 프로젝트 성장을 위해 분배되었다.
FGHT 사전 판매는 투자자에게 초기 투자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위해 보너스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500달러 이상 투자자에 한해 토큰을 추가로 지급한다. 일례로 500달러 상당의 FGHT 토큰을 구매하면 10%를 보너스로 얻으며 50,000달러 이상을 투자하면 25%의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사전 판매 토큰은 베스팅 기간이 3개월 진행된다. 하지만 베스팅 기간을 늘려 추가 토큰 보너스를 얻을 수 있는 선택권도 있다. 6개월 베스팅 기간을 선택하면 10% 토큰 보너스를 얻을 수 있으며 24개월을 선택하면 25%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토큰 보너스 지급의 결과 사전 판매에 초기에 할당된 토큰량은 60%였지만, 실제로 공급량의 90%까지 사전 판매로 지급될 수도 있다. 물론 이러한 수치는 투자자의 투자 현황에 따라 달라진다.
파이트아웃은 사전 판매에서 유치한 투자금의 70%를 파이트아웃의 체육관 설립에 이용할 계획이다. 파이트아웃 개발진은 코인스나이퍼에 의해 KYC 인증을 받은 검증된 팀이다.
파이트아웃은 피트니스 산업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투자자의 건강과 수익을 동시에 책임질 유망한 프로젝트로 2023년에도 좋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본 콘텐츠는 토큰포스트 기사와 관련이 없는 업체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