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Cardano) 블록체인을 개발한 인풋 아웃풋 글로벌(Input Output Global Inc, 이하 IOG)이 새로운 프라이버시 중심 블록체인과 토큰을 출시한다고 2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 IOG 최고경영책임자(CEO)는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대학교에서 열린 행사에서 "새로운 데이터 보호 및 개인 정보 중심 블록체인과 함께 제공되는 토큰을 출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미드나잇(Midnight)'이라는 이름의 해당 블록체인은 카르다노에서 실행되는 사이드 체인 중 하나이며, 당사자들이 서로 식별 데이터를 공개하지 않고 거래를 완료하는 '영지식 증명 스마트 계약'을 제공할 계획이다. 함께 제공되는 토큰의 이름은 '더스트(Dust)'다.
호스킨슨 CEO는 "블록체인 권한이 부여되면 당국이 시스템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허용하면서 사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 균형을 유지할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기존의 프라이버시 중심 블록체인인 지캐시(Zcash)와 모네로(Monero)를 언급하면서 "미드나잇이 더 광범위한 개발자가 네트워크에서 구축할 수 있도록 보다 널리 수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구축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미드나잇은 아직 개발 중이며 IOG는 2023년까지 작업하면서 계속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르다노의 기본 토큰인 ADA는 코인마켓캡 기준 21일 오후 2시 20분 현재 전날보다 6.70% 하락한 0.3073달러(한화 약 416원)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