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개발 중인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스달 연대기'(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지스타2022 출품을 기념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넷마블과 스튜디오드래곤의 첫 번째 합작 프로젝트 아스달 연대기는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와 연결되는 세계관과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낮과 밤, 날씨와 기후에 맞춰 옷을 입거나 음식을 먹고, 이용자들이 함께 다리를 건설해 새로운 지역을 탐험하는 등 다양한 모험적인 요소가 존재하는 MMORPG다.
아스달 연대기는 멀티 클래스로 즐기는 액션과 파티 던전 공략이 살아있는 전투, 3개 세력 간의 정치가 존재하는 고도화된 세력형 MMORPG를 추구한다.
넷마블과 스튜디오드래곤은 아스달 연대기 지식재산권(IP)를 공동으로 인큐베이팅 해왔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아스달 연대기 드라마 제작,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MMORPG를 제작했다. 드라마와 게임을 오가는 IP의 확장성을 위해 넷마블은 드라마 작가진과의 긴밀한 협업을 지속해왔다. 그 결과 아스달 연대기의 세계관을 고스란히 담은 MMORPG가 탄생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MMORPG로 탄생한 아스달 연대기의 세계관을 소개하는 영상으로, 대학살에서 살아남은 뇌안탈들이 은둔의 땅에서 자색부족을 탄생시키며 살아가지만 또다시 거대한 위기를 맞이하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의 주요 콘텐츠를 직접 플레이해볼 수 있는 시연 버전을 지스타2022에 최초 공개하고, 지스타 기간 내내 다양한 이벤트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또한 아스달 연대기의 지스타 출품을 축하는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시즌2' 출연진들의 축하 영상이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 공개됐다.
한편,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를 내년에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