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격 랠리를 겪은 시바이누(SHIB)를 기반으로 한 게임이 다음달 6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시바이누는 30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수집형 카드 게임 '시바 이터니티(Shiba Eternity)'가 다음달 6일(현지시간) 런칭된다고 밝혔다.
시바 이터니티는 전세계 어디서든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지난 8월 시바 이터니티는 베트남에서 베타테스트를 시작했으며 이달 호주에서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9월 둘째 주 전체 암호화폐 시장이 하락했을 때, 도지코인(DOGE), 시바코인 등 소위 '밈 코인'은 지난 14~17일 동안 뚜렷한 상승세를 나타냈다.
시바 이터니티 게임 다운로드는 다음달 1일부터 가능하다. 게임 출시는 시바 이터니티의 가격 상승을 촉진할 수 있지만, 밈 코인이 가격 상승 모멘텀을 얼마나 오래 유지하느냐는 별개의 문제라는 분석이다.
한편 시바이누의 수석 개발자 시토시 쿠사마(Shytoshi Kusama)는 30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시바 이터니티 게임에 대한 중요한 공지를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공지에는 시바 이터니티 게임이 시바이누를 지원하는 방식에 대한 세부 정보가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