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현지시간) 찰스 호스킨스 카르다노 공동 창업자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더 빠른 작업을 가능하게 하는 '인증된 지갑(certified ADA wallet)' 개념을 공유했다.
디파이의 성장에 발맞춰 기존 지갑 개념을 대체하고 인증된 지갑의 출시를 가능하게 하는 표준을 설정하고자 한다고 그는 설명했다.
찰스 호스킨스는 "카르다노 네트워크가 공식 지갑(official wallet)의 개념을 없애고 대신 인증된 지갑을 갖기를 원한다."라며 "인증된 지갑은 인증 기준에 따라 사용자 경험에 대한 벤치마킹이 가능하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맞춤형 기능을 넣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인증된 지갑 시스템 개발을 앞당길 수 있도록 프로토콜을 구축하는 것이 요점이라고 그는 강조했다.
그는 "커뮤니티가 핵심 인프라를 수정하고자 하는 것은 좋은 현상"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5일 카르다노 공동 창업자가 카르다노가 이더리움(ETH)보다 더 낫다는 견해를 전했다.
찰스 호스킨스 카르다노 공동 창업자가 카르다노가 이더리움보다 더 나은 지분증명(PoS)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더리움 PoS 모델은 중앙화 성격이 강하고 스테이킹 경제가 약하다. 그러나 카르다노는 토큰 락업이 필요없고, 자체 관리가 가능하다"라며 "탈중앙화 메커니즘을 보유하고 있어 이더리움보다 더 낫다"고 밝혔다.
바실 하드포크는 카르다노 네트워크의 기능, 성능, 확장성과 상호 운용성을 향상시킨다는게 그의 주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