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소닉랩스, 미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계획 철회…UAE 디르함 기반으로 전환

작성자 이미지
토큰포스트 속보

2025.03.29 (토) 23:09

1
3

소닉랩스(Sonic Labs)가 미 달러 연동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 출시 계획을 철회하고, 아랍에미리트(UAE) 디르함 기반의 디지털 자산 개발로 방향을 선회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소닉랩스의 공동 창업자 안드레 크로녜는 지난 3월 22일 연 23%의 수익률을 목표로 한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출시 계획을 공개했지만, 일주일 만인 28일 SNS X를 통해 해당 계획 철회를 발표했다. 대신 수학적으로 수치가 묶인 '디지털 디르함' 형태의 스테이블코인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이 스테이블코인은 미 달러로 정산되지만, 알고리즘 기반의 '달러 스테이블코인'으로 분류되지는 않는다.

이번 결정은 UAE가 2025년 4분기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형태의 디지털 디르함 출시를 예고한 직후에 나왔다. 칼레드 모하메드 발라마 UAE 중앙은행 총재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디르함이 금융 안정성과 자금세탁 방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디지털 디르함은 향후 오프라인 통화와 병행해 결제 수단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소닉랩스는 앞서 테라 생태계 붕괴 이후 커뮤니티로부터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우려와 비판을 받아왔다. 2022년 5월, 테라의 UST는 달러 가치 연동을 잃고 0.3달러 수준까지 폭락했으며, 자매 토큰 LUNA는 98% 가까이 급락하면서 수십억 달러의 손실이 발생했다. 당시 창업자인 크로녜도 유사 프로젝트로 인한 트라우마를 언급한 바 있다.

이런 전례로 인해 유럽연합(EU)은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을 금지하는 '암호자산시장법(MiCA)'을 추진 중이다. 한편, 스테이블코인은 최근 대규모 이전보다는 일상 소액 결제에 사용하는 추세로 바뀌고 있다고 코인펀드(CoinFund)의 대표 파트너 데이비드 팍맨은 밝혔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주요 기사

서클, JP모건·씨티와 손잡고 IPO 추진…USDC 시총 87조 돌파

트럼프 '무차별 관세'에 증시 흔들…기술·자동차주 줄줄이 하락

블랙록 CEO 경고 “국가부채 급증, 비트코인(BTC)이 달러 위협할 수도”

美 플로리다 보궐선거 D-1…암호화폐 PAC, 공화당 후보에 150만 달러 쏟아부었다

댓글

1

추천

3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Slowpoke82

2025.03.30 08:59:12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