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네트워크가 클레이튼(Klaytn) 재단과 공동으로 유저가 직접 참여해 대체불가토큰(NFT) 2차 창작물을 만들 수 있는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메타 토이 드래곤즈배 천하제일 금손대회' 참가작을 접수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총 상금 1억원 규모로 개최된다. 9999개의 다양한 메타 토이 드래곤즈 NFT를 활용해 그림이나 3D 그래픽, 굿즈, 소설, 수필, 게임, 영상 등 자유로운 포맷의 다양한 2차 저작물 창작을 유도하고 우수 창작물을 선정해 시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메타 토이 드래곤즈를 필두로 클레이튼 생태계 내 NFT 프로젝트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2차 창작을 통한 NFT의 문화적 가능성을 홍보하기 위한 목적에서 샌드박스네트워크와 클레이튼 재단이 함께 기획했다.
메타 토이 드래곤즈 홀더는 본인 소유의 NFT를 활용해 2차 저작물을 창작할 수 있다. 홀더가 아니더라도 이벤트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메타 토이 드래곤즈 이미지 5종을 활용해 참가할 수 있다. 응모 마감 기한은 다음달 15일 까지다. 심사는 응모작을 대상으로 다음 달 29일까지 1차 예선심사, 8월 15일까지 2차 본선투표 등 2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그림, 굿즈, 3D 그래픽 등 아트 분야 ▲소설, 수필, 시 등 세계관 분야 ▲웹사이트, 영상, 게임 등 크리에이티브 분야 등 총 3개 분야별 각 50작품씩을 예선에서 선정한다. 1차 심사 통과 작품을 대상으로는 투표를 진행해 각 분야별 20작품씩 총 60작품을 최종 선정한다.
수상작은 올 8월 19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8월 25일 오프라인 시상식을 개최해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1등 금상은(분야별 1작품)에게는 각 1000만원 2등 용손(분야별 9작품) 경우에는 각 200만원 3등 사람손(분야별 10작품)에게는 각 60만원씩 상금이 수여된다.
샌드박스네트워크 관계자는 "천하제일 금손대회는 유저들이 직접 IP 창작자가 돼 기발하고 재미있는 다양한 2차 창작물들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클레이튼과 함께 메타 토이 드래곤즈 커뮤니티 육성을 적극 지원하고, NFT를 중심으로 한 콘텐츠 2차 창작 문화를 확산시키는 등 NFT 생태계 확장을 위한 다양한 공동 마케팅 및 전략적 협력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