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이 역대 최고치인 1310억원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6% 감소한 65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의 경우 시장 기대치인 120억원을 크게 밑돌았다.
위메이드는 지난 10일 올해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1분기 매출액은 13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2% 상승했으며 지난해 4분기 대비 3% 상승했다.
위메이드는 "미르4의 국내외 매출이 안정화 됐으며 위메이드플레이(前 선데이트조)의 편입에 따라 매출이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다만, 영업이익의 경우 6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275억원) 대비 76%, 직전 분기(255억원) 대비 75% 감소했다. 당기 순이익 역시 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240억원) 대비 98% 감소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선데이토즈의 계열사 편입으로 인한 인건비 증가와 마케팅 비용 상승 등이 원인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 위메이드의 자체 토큰인 위믹스의 가치 부양을 위한 가상자산 매입과 소각 역시 이익 감소에 영향을 끼쳤는가에 대한 질문에도 수긍했다.
이어 최근 위기설에 대해 "새로운 게임을 계속 출시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진행되고 있는 만큼 지금 상황이 위기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라며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면서 생기는 일련의 과정으로 보고있다"고 설명했다.
위메이드는 해당 실적 발표와 함께 추후 계획에 대해서도 밝혔다. 위메이드는 위믹스(WEMIX) 플랫폼이 글로벌 시장에서 선두에 설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해당 방침의 일환으로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게임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며 위믹스 3.0을 공개하는 등 전방위적인 사업 확장 계획도 밝혔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우리는 위믹스를 1등 블록체인으로 만들기 위해 ▲새로운 오픈 게임 플랫폼 위믹스플레이 ▲대체불가토큰(NFT) 기반의 DAO ▲탈중앙화금융(Defi) 서비스인 위믹스 3.0 등을 개발하고 있다"며 "스테이블 코인인 위믹스 달러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20% 수익률 프로토콜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