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합회는 은행권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BANKIT)을 통해 지난달 27일, 30일에 독서 금융교육 프로그램 '플레이 북잇(PLAY BOOKiT)'의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2일 밝혔다.
플레이 북잇은 은행권 사회공헌 플랫폼이라는 특성을 살린 신규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건강한 금융 습관 형성과 독서 문해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매월 제공되는 추천도서 정보, 학습자료 및 온라인 교육을 통해 아이들과 학부모가 가정에서 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다. 독후활동지 다운로드, 온라인 교육 신청, 교육 후기 등록 등 모든 과정이 뱅크잇을 통해 진행됐다.
지난달 진행된 플레이 북잇에서는 저축과 용돈 관리라는 주제로 추천 도서를 선정하고 독후활동지를 제공하여 가정 내 교육을 지원했다. 이 중 신청자 50팀(자녀·부모)을 선정해 독후 교구재(BOOKiT) 및 교육 전문가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 기회를 제공했다
플레이 북잇을 통한 금융교육은 이번달에도 진행된다. 5월 추천도서 정보 확인, 독후활동지 다운로드, 온라인 교육 신청은 오는 9일부터 뱅크잇의 액션(ACTION)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독서 금융교육 참여 후기를 뱅크잇에 작성하면 우수 후기를 선정하여 문화상품권과 온라인 교육 참여 우선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 "플레이 북잇(PLAY BOOKiT)은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을 통해 가정 내에서 쉽고 즐겁게 할 수 있는 독서 금융교육"이라며 "이를 통해 미래세대가 책을 읽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부모님과 돈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경험을 통해 건강한 금융 소비자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며, 연합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