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는 한국관광공사와 '지역상생 및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협력 사업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카카오모빌리티에서 운영하는 카카오T 플랫폼을 활용해 국내 여행 편의성을 제고하고 다양한 교통편 발굴, 공동 협력사업·홍보마케팅 전개를 통해 지역관광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양 사는 현재 지역마다 별도 운영되고 있는 시티투어 정보 제공과 예약 채널을 카카오T 앱의 셔틀항목에서 통합 제공한다. 시티투어 노선과 운영시간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예약과 결제까지 가능한 시스템을 신설할 예정이다.
앞서 양 사는 올해 초 지자체 대상 사업 설명회를 열어 참여 시티투어 운영사를 모집했다. 이에 현재 서울, 경주, 대구, 전북, 제주 등 13개 지역의 참여가 예정됐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시티투어 예약서비스를 5월 말 오픈한다. 6월 한 달 동안 '여행가는 달' 프로모션과 연계해 시티투어 할인 프로모션, 경품 이벤트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카카오모빌리티는 관광분야 소상공인과의 상생, 관광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2024년까지 시티투어 참여사들의 제휴수수료를 면제한다.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총괄부사장(CBO)은 "이번 협약으로 카카오T를 통해 국내 관광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독려함으로써, 침체되어 왔던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플랫폼이 지닌 연결성의 가치가 각 지역 소상공인들과 상생 협력으로 이어지도록 한국관광공사와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