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가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이용지원(바우처)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진행하는 '2022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이용지원(바우처) 사업'은 중소기업 업무 환경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컨설팅 및 전환 이용료의 80%(자부담금 20%)를 지원한다.
선정된 중소기업은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 ▲재택•원격근무 솔루션 '리모트뷰' ▲화상회의 솔루션 '리모트미팅' 등 알서포트의 클라우드 솔루션을 최대 1550만원까지 도입할 수 있다.
리모트콜은 멀리 떨어져 있는 디바이스에 접속해 원격으로 장애를 진단하고 문제를 해결해주는 원격지원 솔루션이다. 리모트뷰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회사에 있는 개인 컴퓨터(PC)를 원격에서 접속, 이용할 수 있다. 리모트미팅은 외산 제품과 달리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웹 브라우저만 열면 지연 없이 바로 화상회의를 할 수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이사는 "산업 분야와 기업 규모를 막론하고 디지털 전환,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도입은 시대적 요구이자 경쟁력이다"라며 "알서포트는 이번 클라우드 서비스 바우처를 통해 더 많은 중소기업이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과 생산성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