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가 운영하는 업비트 거래소가 건전한 투자 문화 정착과 공정하고 투명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원하는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주요 정보 공시 제도를 도입한다고 30일 밝혔다.
암호화폐 프로젝트 주요 현황을 공유하여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투자자 자산을 보호해 업계 전체의 공동 발전을 이루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공시 대상 정보는 ▲대량 보유 지분 변동 ▲암호화폐 자산 구조적 변동 ▲핵심 인력 변동 등 재무 및 지배구조 관련 정보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주요 마일스톤 달성 등 영업 및 사업 진행 관련 정보다.
두나무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 공시 제도 도입으로 업비트에서 거래를 지원하는 암호화폐 프로젝트 주요 정보를 모든 투자자에게 차별없이 공개하려고 한다"며 "투명한 정보 공개 장려로 공정하고 건강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투자 문화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공시를 원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이메일로 업비트 담당자에게 공시 내용과 참고 자료를 전달할 수 있다. 내부 검토 후 가이드라인에 따라 업비트 사이트와 앱 내부 게시판에 게재된다. 거래소는 공시 내용을 해당 프로젝트의 암호화폐 상세 화면에도 노출할 예정이다.
암호화폐 프로젝트 공시 게시판은 업비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에는 첫 공시 게재 후 계속 열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