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는 ‘카카오뱅크 mini'(이하 mini)를 이용하는 10대 고객을 대상으로 ‘mini 새학기 이벤트’와 ‘26일저금 만기도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mini는 만 14세~18세 청소년 전용 서비스로 은행 계좌가 없어도 입금과 송금을 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이다. mini카드를 통해 온·오프라인 결제 및 교통카드 사용, 현금자동화기기(ATM)에서 수수료 없이 현금 입·출금도 가능하다.
‘mini 새학기 이벤트’는 기간 내 mini카드로 온·오프라인 결제 2회와 mini를 이용한 계좌·간편이체 2회, 총 4회의 미션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5천 명에게 죠르디 피규어를 증정한다. 죠르디 피규어는 카카오뱅크가 직접 제작한 한정판 상품이며 저금통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0일까지다.
새학기 이벤트는 '인형 옷 입히기'와 '미션 달성' 등 게임 요소를 더했다. 미션에 참여할 때 마다 '신학기 메이트 죠르디’가 모자, 가방, 셔츠, 조끼 패션 아이템을 입고 새학기를 준비한다. 죠르디가 4가지 패션 아이템을 모두 착용하면 미션에 성공한다.
‘mini 26일저금’은 매일 천 원씩 26일 동안 최대 2만 6천 원을 자동으로 저금해주는 서비스로, mini 고객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26일저금 만기도전 이벤트’는 기간 내 ‘mini 26일저금’에 가입하고 만기도전에 성공할 때마다 보너스 캐시를 받을 수 있다. 기간은 이날부터 1년간이다.
보너스 캐시는 처음 4번째 성공까지는 5백 원, 5번째 성공부터는 백 원을 지급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계속해서 도전할 수 있다. 진행 중인 저금이 종료 된 후에 다음 도전을 이어갈 수 있으며 기간 내 최대 14번까지 성공할 수 있다. 캐시 지급은 도전 성공일에 고객이 보유한 mini로 지급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10대 고객들이 금융을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mini를 통해 지출에서 저축까지 용돈을 주도적으로 관리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