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 세계 게임 업계에서도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게임 중 하나인 더 샌드박스(The Sandbox, TSB)가 정식 버전 출시를 앞두고 유저들이 직접 콘텐츠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새로운 알파 시즌을 오픈했다.
2022년 3월 4일 더 샌드박스는 알파 시즌 2(Alpha Season 2) 오픈 소식을 전했다. 지난 2021년 11월 실시했던 알파 시즌 1에 이어 더욱 많은 유저들이 더욱 많은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는 것이 더 샌드박스의 설명이다.
알파 시즌 1에서는 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유저 1000명에 한해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었으며, 일반 유저들의 경우 제한된 콘텐츠만을 즐길 수 있었다. 하지만 이번 알파 시즌 2에서는 회원가입을 완료한 모든 유저들이라면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3월 4일 시작한 알파 시즌 2는 4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35개의 멀티플레이어 콘텐츠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콘텐츠는 매주 평일에 1~4개씩 순차적으로 오픈된다.
이번 알파 시즌 2에서는 핵심 콘텐츠로는 전 세계 힙합계의 살아있는 전설 스눕 독(Snoop Dogg)의 메타버스인 스눕버스(Snoopverse)가 있다. 또한 홍콩의 신문사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South China Morning Post)의 역사 기록 보관소를 통해 생생하게 살려낸 홍콩의 유명 부두를 구현했으며,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홍콩 스타 페리 부두(Hong Kong’s Star Ferry Pier)’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알파 시즌 1을 통해 공개됐던 다양한 콘텐츠 중에서도 ‘클럽-XYZ’는 더욱 업그레이드됐다. 알파 시즌 2는 알파 시즌 1과 다르게 커뮤니티에서 제작된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더샌드박스에서 지원하는 ‘게임 메이커 펀드(Game Maker Fund)’통해 제작된 고퀄리티의 콘텐츠 역시 선보일 예정이다.
알파 시즌 2에서는 알파 시즌 1에서처럼 패스권을 제공할 예정인데, 이번 알파 시즌 2 기간 동안 200여 개의 퀘스트를 완료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1만 장의 알파 패스 패스권을 제공한다. 패스권을 받게 되면 보상으로 1000샌드(SAND)를 받을 수 있다. 샌드는 더 샌드박스에서 기축통화로 사용되는 암호화폐로, 암호화폐 거래소에서도 거래가 가능하다.
더 샌드박스 공동창업자 세바스티앙 보르제(Sebastien Borget)는 “더 샌드박스는 다양성, 예술, 패션, 라이프스타일 등의 여러 분야를 아우르며 메타버스의 새로운 가능성을 시사함과 동시에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알파 시즌 2는 200만 명의 유저들을 위해 우리의 팀, 커뮤니티, 그리고 파트너사들과 만들어낸 흥미진진한 새 콘텐츠로 가득하다”며 “이번 시즌 2는 20만 명 이상의 방문자, 90%가 넘는 긍정적인 피드백, 500만 SAND 이상의 분배를 기록한 알파 시즌 1의 성공을 뒤이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더 샌드박스는 국내 여러 기업들과의 지적재산권(IP)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는데, 가장 최근에는 세계로 뻗어 나가는 K-POP 등 한국의 문화·예술 업계와의 파트너십 체결 소식을 전하고 있다. 지난 2월 24일에는 국내 최대 연예 엔터테인먼트 업체인 SM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3월 2일에는 큐브 엔터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보르제 더 샌드박스 대표는 지난 2월 24일 기자들과의 간담회에서 “한국의 문화·예술에 큰 관심이 있으며 한국의 문화를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케이버스(K-verse)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