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은 스마트뱅킹 거래 시 전자금융 사기를 예방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보안서비스인 ‘안심케어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안심케어서비스’는 ‘시간안심’, ‘위치안심’, 계좌안심’ 서비스로 구성됐다. ON·OFF 기능으로 원하는 시점에 서비스를 켜고 끌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개선했다.
특히 ‘위치안심’ 서비스는 은행권 최초로 스마트폰에 GPS를 활용해 사용자가 설정한 안심지역에서만 로그인을 허용하는 서비스로 스마트폰 위치정보를 금융보안에 접목했다.
또 ‘시간안심’ 서비스를 통해 이용제한 시간을 설정하면 지정된 시간에 접속을 차단할 수 있고 ‘계좌안심’ 서비스로 보안계좌를 설정해 비대면에서 계좌조회 및 이체를 제한할 수 있게 했다.
'안심케어서비스’ 가입은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 i-ONE Bank(개인)앱에서 본인에게 필요한 보안서비스를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스마트폰의 사용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지능화된 전자금융 사기로 인한 고객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안메뉴의 접근성을 높여 고객 특성에 맞는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