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페멕스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산업 선도할 것"

2022.01.12 (수) 15:29

대화 이미지 7
하트 이미지 1

사람들은 기술의 발전은 예측 불가능하다고 한다. 하지만 수십 년 전에 기술의 발전을 예측하는 사람들은 항상 존재했다. 인터넷은 현재 우리 삶의 일부이지만, 그 개념은 훨씬 이전부터 존재했다. 스트리밍 서비스는 최근 몇 년 동안 막 자리를 잡기 시작했지만, 이미 30년 전에 인터넷을 통해 영화가 스트리밍됐다.

인간은 미래의 문제들에 대한 답을 추구한다. 하지만 이들 중 대부분은 단지 수년 간의 기술 향상을 전제로 하는 초안일 뿐이다. 그럼에도 개인들이 오래전부터 미래의 기술을 상상해왔다.

메타버스는 실제 세계와 가상 세계의 구분을 모호하게 만든다. 디지털 및 물리적 인프라를 모두 변화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페이스북의 메타버스 시장 진출이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을 촉발했지만, 메타버스에 대한 개념 자체는 닐 스티븐슨의 공상과학 소설 스노우 크래시를 통해 1992년에 처음 제안됐다.

에픽게임즈,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대기업들부터 페멕스와 같은 디지털 자산 거래소들도 메타버스라는 아이디어를 지지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몇 년 동안 메타버스를 현실화하기 위해 수백억 달러를 쏟아부을 것이다. 이것은 기술의 발전으로 온·오프라인 삶이 점점 더 연결될 것임을 의미할 수도 있다.

신세계를 소유
일각에서는 메타버스라고 하면 '매트릭스' 같은 영화를 떠올린다. 2000년대에 인터넷이 어떤 모습일지 아무도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던 것처럼, 메타버스가 실제로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비록 아무도 인터넷을 소유하고 있지 않지만, 인터넷은 지난 20년 동안 다수의 대기업을 낳았다. 마찬가지로, 신원 확인, 고용 계약, 광고, 콘텐츠 제작 등 모든 것이 메타버스로 변화를 맞이할 수 있다.

블록체인을 언급하지 않고는 메타버스에 대해 논하기가 어렵다. 블록체인 기술은 디지털 사회 전반에 걸쳐 가치를 전달하는 이상적인 수단이다. NFT 열풍과 함께, 메타버스는 웹3에 구축될 것이다.

네트워크 확장

암호화폐 산업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고, 메타버스가 디지털 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유명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 플랫폼 페멕스의 최고경영자(CEO) 잭 타오(Jack Tao)는 2021년 두바이에서 열린 ‘월드 블록체인 서밋(World Blockchain Summit in Dubai 2021)’에서 메타버스의 등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논의했다.

그는 "메타버스는 인터넷보다 더 혁신적인 디지털 세계에 관여하는 새로운 방법”이라며 “메중앙 기관이 아닌 각 참여자가 개발하는 방식으로 돌아간다. NFT가 메타버스 인기의 주요 원동력”이라고 밝혔다.

그는 "소수의 NFT가 높은 가격에 팔린 것이 아니라, 수 천개의 NFT가 낮은 가격에 팔렸다는 것은 NFT가 '고래'를 위한 것이 아니며, 대중으로 확산되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고 주장햇다.

페멕스는 개인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세상을 꿈꾼다. 페멕스는 현재 창립 2주년을 기념해 '드림 위드 페멕스(Dream With Phemex)' 이벤트와 'Choose Your Reality'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페멕스는 캠페인에서 수상자들의 소망을 이뤄주겠다고 약속하고, 이용자들에게 목표와 야망을 서면 또는 영상 형태로 올릴 것을 요청하고 있다.

페멕스는 최신 브랜드 비디오와 'xxx 바이럴 캠페인'을 시작했다. 사용자들은 브랜딩 비디오의 더 많은 공유를 통해 암호화폐와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메타버스는 다양한 기술의 적용과 프로토콜을 필요로 할 것이다. 어떤 것들은 한꺼번에 이용할 수 없을 수도 있지만, 기술이 더 널리 퍼지면서 메타버스는 결국 꽃을 피울 것이다.

페멕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브랜드 영상은 세계가 어떻게 더 개방적이고, 디지털화되고, 접근하기 쉽도록 진화했는지에 대해 논의한다. 변화에는 돈이 뒤따른다. 메타버스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여전히 명확히 표현하기 어렵지만, 일부는 이미 자리 잡았으며, 가상세계는 점점 더 실제처럼 변화되고 있다.

본 기사는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발행됐습니다.

광고문의기사제보보도자료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댓글

7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7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바라대로

2022.01.14 14:33:52

좋아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크라운

2022.01.13 09:20:51

감사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태민우성

2022.01.13 01:22:44

ㄱㅅ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사랑의향기

2022.01.13 00:26:32

잘밧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오대지

2022.01.13 00:16:18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1
0

이전 답글 더보기

채굴의왕자

2022.01.12 18:16:58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1
0

이전 답글 더보기

엠마코스모스

2022.01.12 15:48:27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1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