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블록체인 등 신기술과 교통 산업 간 긴밀한 융합 필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제2회 유엔 세계지속가능교통회의(Global Sustainable Transport Conference) 개막식 기조연설에서 "스마트 교통과 스마트 물류를 적극 발전시키고 빅데이터, 인터넷,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신기술과 교통 산업을 긴밀히 융합해야 한다"고 말했다.
미국 백악관이 14일(현지시간) 32개국 대표와 진행한 랜섬웨어 정상회담 관련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백악관은 "많은 테이크어웨이(takeaways)가 있었지만, 핵심은 예방"이라며 "오프라인 데이터 백업, 강력한 암호 및 다단계 인증, 소프트웨어 패치 최신상태 여부 확인, 의심스러운 링크 및 신뢰할 수 없는 문제 열기에 대한 교육 등이 포함된다"고 밝혔다. 이어 "암호화폐 등 랜섬웨어 결제 및 돈세탁에 사용되는 수단 및 불법 금융 리스크를 해결하기 위해 공동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폭스, NFT 마켓플레이스 런칭.. '복면가왕' NFT 세트 출시]
미국판 복면가왕 더 마스크드 싱어(The Masked Singer)가 NFT 세트를 출시할 예정이다. FOX 방송사는 또 유저들이 NFT를 사고 팔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 마스크버스(MaskVerse)와 커뮤니티를 런칭한다. 유저들은 마스코트 '미스 마스키' NFT를 무료로 청구할 수 있으며, 3개의 NFT가 포함된 20달러의 마스크 팩은 시즌 내내 판매될 예정이다. 모든 NFT 세트를 수집한 유저에게는 추가적인 보상이 제공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블록체인 산업 주요 소식을 BBR 매거진을 통해 만나보세요(구독신청)
[러시아, 암호화폐 채굴자 대상 특별 전기요금 부과 계획]
러시아 에너지부가 암호화폐 채굴자들에게 특별 전기요금을 부과할 계획이다. 니콜라이 슐기노프 에너지부 장관은 13일 "암호화폐 채굴자들이 주거용 전기요금으로 전력을 소비해선 안 된다"며 "채굴용 전기요금과 일반 전기요금을 구분하기 위한 새로운 프레임워크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정부의 이 같은 계획은 최근 중국 채굴자들이 당국 규제를 피하기 위해 러시아로 대거 이전하면서 전력 소비량이 급증한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실제로 러시아 이르쿠츠크 지역 에너지 소비량은 전년 대비 160% 증가한 바 있다.
비트코인트레저리 데이터에 따르면 테슬라가 보유한 비트코인 가치가 약 25억 달러에 달한다고 전했다. 이는 지난 2월 테슬라가 발표한 비트코인 매입 당시(15억 달러)보다 65% 상승한 금액이다. 한편, 테슬라는 2분기 비트코인 보유량의 10%인 4만6000 BTC를 개당 약 5만 달러에 매도, 총 1억2800만 달러 상당 수익을 거뒀다고 밝힌 바 있다.
자산운용사 비트와이즈가 뉴욕증권거래소(NYSE) Arca에 비트코인 ETF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목요일 매트 호건(Matt Hougan) 비트와이즈 최고투자책임자는 "시카고상품거래소(CME)가 비트코인 시장 가격의 주요 기준이 되면서 시장이 한층 성숙해졌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달 비트와이즈는 비트코인 선물 ETF를 신청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