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공통항공권신용판매제도(UATP : Universal Air Travel Plan)가 300개 이상의 항공회원사와 여행가맹점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결제옵션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2021년 9월 10일(현지시간) 비트코인뉴스가 보도했다.
UATP은 아메리칸항공(미국), 브리티시 에어웨이(영국), 루프트한자(독일)와 같은 전세계 주요 항공사에서 공동으로 운영하는 글로벌 결제 시스템이다. 항공, 철도, 호텔 및 여행사 등 전세계 수천개의 여행 관련 업체들이 이용하고 있다.
UATP은 비트페이와 업뮤제휴를 맺고 자사 네트워크를 통해 빠르고 쉽게 비트코인, 이더리움, 도지코인, 라이트코인과 기타 암호화폐 6종으로 여행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블록체인 산업 주요 소식을 BBR 매거진을 통해 만나보세요(구독신청)
UATP의 주요 회원에는 에어로멕시코, 에어버스 인터내셔널(영국 항공·루프트한자), APG항공, 에어 캐나다, 에어 차이나, 에어 뉴질랜드, 에어 뉴기니, 아메리칸 항공, APG 항공, 오스트리아 항공, BCD 트래블, 차이나이스턴 항공, 델타 항공 등이 있다.
비트페이가 모든 암호화폐 지갑을 지원하기 때문에 UATP의 회원사들은 암호화폐로 지불하기로 선택하는 수백만 명의 새로운 글로벌 고객들에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
UATP의 CEO 랄프 카이저(Ralph Kaiser)는 “UATP와 비트페이의 파트너십은 항공사와 암호화폐 지불에 관련된 두 전문업체의 완벽한 결합”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