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의 국제 토큰화 자산 및 디지털 증권 부문 시상식 ‘TADS(Tokenized Assets & Digitalized Securities) 어워드'가 제2회 시상식이 2021년 11월 개최된다. 9월 30일까지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TADS 어워드는 2020년 출범한 세계 최초의 자산 토큰화 및 디지털 증권 분야 시상식이다. 관련 산업에 공헌하고 뛰어난 업적을 남긴 전 세계 개인, 기업, 프로젝트를 선정하고 기념하기 위한 행사다.
이번 제2회 TADS 어워드는 11월 5일 홍콩에서 열린다. 2개 카테고리에서 각 6개 부문에 시상해 총 12명의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토큰화 자산 및 디지털 증권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하는 'BEST OF CLASS TADS' 카테고리는 △증권 기반 토큰 △자산 기반 토큰 △토큰화 부채 토큰 △NFT(신규) △ESG/SDG 토큰 △TADS 라이징스타(신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한다.
가치체인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ECO-SYSTEM EXCELLENCE' 카테고리에서는 △신원인증(KYC)/준법 △토큰 발행 △디지털 수탁 △ NFT 플랫폼(신규) △중개/자산운용 △생태계 라이징 스타(신규) 부문을 시상한다.
후보자 추천 기간은 2021년 9월 30일까지다. 후보자 추천서는 직접 제출하거나 TADS 어워드의 글로벌 앰배서더, TADS 어워드 파트너, 위원회 멤버를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선정 절차 및 자세한 내용은 해당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1년 TADS 어워드는 6월 26일 일본에서 연중 특별 시상식도 진행한다. 관련 후보자 추천은 6월 18일까지이다. 선정된 수상자들은 11월 홍콩 연말 시상식의 최종 후보자로도 올라가게 된다.
토큰포스트 주요 기사를 뉴스레터를 통해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TADS 어워드는 아시아 퍼시픽 디지털 이코노미 인스티튜트(Asia Pacific Digital Economy Institute, APDEI), 코인스트리트파트너스(Coinstreet Partners), STO LAB가 공동 주최하며 GOIR, 웨이브파이낸셜(Wave Financial)이 후원한다. 액센츄어, 딜로이트, IBM, 마이크로소프트 홍콩, 모닝스타, SBI 그룹 등 전략적 파트너사들과 16개국 앰버서더의 지원도 받는다.
국내에서는 블록체인 미디어 솔루션 기업 퍼블리시(Publish)가 글로벌 앰배서더로, 본지 토큰포스트가 미디어 협력사로 참여하고 있다.
TADS 어워드 조직위원장을 맡고 있는 샘슨 리(Samson Lee) 코인스트리트 창업자, 최고경영자(CEO)는 "많은 업계 리더와 핵심 생태계 주역들로부터 지지를 받은 덕분에 2020년 TADS 어워드를 성황리에 출범했다"면서 "2021년 시장 트렌드를 따라잡기 위해 제2회 어워드에는 NFT 토큰 어워드, NFT 플랫폼 어워드, 라이징스타즈 어워드 등 새로운 부문을 더했다"고 밝혔다.
데이비드 원(David Wen) APDEI 회장은 "토큰화는 경제의 디지털화를 위한 안전하고 표준화된 방안을 제공하고 더 강력하고 투명한 금융 도구를 통해 위험성과 수익을 더 잘 관리할 수 있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