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NFT 자산 플랫폼에 투자를 진행했다.
2021년 4월 6일 해시드는 NFT 뱅크(NFTBank.ai)를 운영하는 '컨택스츠아이오(Contxts.io)'의 시드 라운드에 투자를 집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라운드는 해시드 외에 원케이엑스(1kx), 디지털커런시그룹(Digital Currency Group) 등 글로벌 투자사들이 함께 참여했다.
NFT 뱅크는 더샌드박스(The Sandbox), 엑시인피니티(Axie Infinity), 리그오브킹덤(League Of Kingdom) 등 여러 블록체인 게임의 NFT 자산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토큰포스트 주요 기사를 뉴스레터를 통해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사용자들은 NFT 뱅크를 통해 흩어져 있는 모든 NFT 자산을 하나로 모아 관리할 수 있다. 가까운 시일 내에 클레이튼(Klaytn), 플로우(Flow), 이뮤터블엑스(ImmutableX) 네트워크가 통합되며 실시간 NFT 시세와 NFT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금융 상품도 제공받게 될 예정이다.
김균태 해시드 파트너는 "NFT는 디지털 예술품이나 수집품이 단순 수집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메타버스 서비스들에서 사용되면서 앞으로 더 큰 부가가치를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민수 컨택스츠아이오 대표는 "NFT뱅크는 여러 블록체인에 흩어져 있는 NFT를 한 눈에 모아 볼 수 있는 것을 넘어 정량화된 지표와 정적 가격 산출을 통해서 현재 보유 중인 NFT 적정한 가치 판단을 통해 취득, 관리 더 나아가 유동화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