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직톡은 앱 서비스 개편 후 45일 만에 가입자 수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2021년 3월 24일 밝혔다.
직톡은 2021년 2월 6일 서비스 개편 후 회원수가 45일 만에 30만 명을 돌파했다. 최근 5일간 일평균 약 2만명이 신규로 가입했다.
같은 기간 직(ZIK) 토큰 트랜잭션은 총 400만 건을 기록했고 토큰 보유자 수는 20만명을 돌파했다.
국가별 가입자는 인도 35%, 베트남 25%, 미국 10%, 인도네시아 7%, 필리핀 5% 등 아시아 비중이 높은 편이다.
연령별로는 10대 58%, 20대 19%, 30대 6%, 40대 2%로 집계됐다. SNS 서비스에 익숙한 MZ세대가 외국인과 SNS로 대화하며 외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경향이 높기 때문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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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톡은 외국어를 가르치고 배우는 사람들 간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원어민과 대화(통화 및 문자)가 가능한 서비스다. 기존 서비스에 ‘소셜 마이닝’이라는 참여형 블록체인 서비스를 융합했다.
직톡 앱은 소셜 피드와 메신저, 통화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소셜 마이닝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사용자는 직톡 내에서 다른 사용자로부터 ‘좋아요’나 ‘팔로우’를 받거나 음성이나 영상 통화를 받으면 블록체인 기반의 포인트인 '직(ZIK) 토큰' 을 보상받게 된다.
직톡에 가입하는 모든 사용자도 ZIK 토큰을 무료로 받게 되며 친구를 초대해도 추천 보너스를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