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C/AML 핀테크 전문 기업 하버인텔리전스가 블록체인 디지털 플랫폼 기업 다윈KS와 2021년 3월 12일 업무제휴 계약(MOA)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국내 거주 베트남 노동자 본국 송금, 해외 유학 송금 등 관련 핀테크 사업을 위해 베트남에 다윈의 비대면 디지털ATM(DTM)을 진출시키고 한국과 베트남에서 법정화폐와 크립토자산을 포함한 디지털금융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다윈KS는 디지털 화폐의 지급, 결제, 송금, 환전, 충전을 위해 블록체인 핀테크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DPEC(Digital Payment Exchange Currency) 플랫폼과 연동해 KYC와 AML 기능을 구현한 비대면 DTM과 POS(QR Pay)를 개발·공급하는 회사다.
토큰포스트 주요 기사를 뉴스레터를 통해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하버인텔리전스는 핀테크 전문기업으로 KYC/AML 서비스 공급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KYC/AML 솔루션 ATHENA는 정부 데이터 바우처 사업에 선정돼 하버인텔리전스와 계약하는 수요기업은 최대 7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서비스 영역을 가상자산사업자뿐만 아니라 P2P 금융업과 온라인 판매사업자로 확대하고 있다.
하버인텔리전스는 "이번 제휴로 한층 고도화된 KYC/AML 작업이 가능해졌다"며 "기술을 다윈의 DTM 플랫폼에 적용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