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아이는 2021년 3월 17일 대전 대덕구청에서 대덕구와 지역화폐 대덕e로움 플랫폼 연계 블록체인 기반 전자 투표·설문 서비스를 위한 협약식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박정현 대덕구청장과 변동훈 코나아이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덕구청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코나아이와 대덕구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투표·설문 결과 제공 △지역화폐 플랫폼 연계 투표·설문 서비스를 통한 지역주민 편의 증대 △지역화폐 플랫폼 기반 부가서비스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토큰포스트 주요 기사를 뉴스레터를 통해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협약에 따라 코나아이는 대덕구 지역화폐 플랫폼 '대덕e로움'에 투표·설문조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투표·설문조사 서비스는 코나아이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코나체인'을 기반으로 데이터의 위변조를 방지하고 익명성을 보장해 신뢰성 높은 결과값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별도 앱이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대덕e로움 앱 바탕화면에서 '투표·설문'을 선택하여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최초 이용 시 비밀번호를 등록하면 추가적인 인증 없이 간편하게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대덕구와 코나아이는 대덕e로움 플랫폼에 지난 2월부터 기부 서비스를 연계해 운영하고 있으며, 올 상반기 내로 지역쇼핑몰 및 공공 배달 앱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해 플랫폼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변동훈 코나아이 부사장은 "대덕구와 함께 국내 최초로 지역화폐 플랫폼에 블록체인 기반 투표·설문 서비스를 연계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플랫폼에 도입해 대덕e로움이 지역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잘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