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 마약범죄국(UNODC)가 블록체인 기반 원격 의료 및 심리 치료를 지원하는 닥닷컴(Doc.com)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26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유엔 마약범죄국과 닥닷컴은 동아프리카의 무상 의료 지원을 확대하는 데 협력할 예정이다.
닥닷컴은 24시간 원격 의료 및 심리 치료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업이다. 약 13만 명이 원격 의료 서비스를, 7만 명이 원격 심리 치료 플랫폼 ‘이모션스(Emotions)를 이용하고 있다.
미국 포함 20개국에서 서비스를 지원해왔으며, 이번 유엔 파트너십을 통해 내년 2분기 아프리카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 내년 3월 영국 시장을, 내년 말 아시아 시장 개척도 계획 중이다.
현재 이더리움 기반 토큰 MTC를 사용 중이나 내년 이를 대체하기 위해 자체 메인넷을 준비하고 있다. 내년 2분기에는 미국 시장에서 반려동물지원 서비스 ‘닥 펫츠’도 론칭한다.
높은 데이터 보안을 요구하는 의료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생성된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 제공할 뿐 아니라 개인의 자료 관리 및 자금화도 가능해진다.
유엔은 인도주의적 목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시리아, 요르단 난민캠프 지원, 아동 인신매매 문제 해결을 위한 신원 확인 시스템 등 다양한 블록체인 실험이 진행 중이다.
하이레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