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11월 2일(금)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오전 브리핑

작성자 기본 이미지
Nicole Cha 기자

2018.11.02 (금) 09:51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0

1. 국내 기사

[뉴스1] 암호화폐 대부분 상승, 상승폭은 크지 않아

1일(현지시간) 암호화폐(가상화폐)는 대부분 상승하고 있다. 그러나 상승폭은 크지 않다.

[이데일리] "누구라도 오라, 여긴 블록체인 기회의 땅"…전세계 향한 몰타의 '러브콜'

전 세계에서 최초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규제하는 법적 장치를 만들어 제도권 내로 받아들여 '블록체인 아일랜드(Blockchain Island)'로 불리고 있는 몰타가 또 한번 전 세계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기업들을 상대로 러브콜을 보냈다.

[매일경제] 블록체인 기술과 예술이 만나면 어떻게 될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가 주최하고, (재)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도일, 이하 예경)가 주관하는 '예술 해커톤: 블록체인과 문화예술'이 3~4일 서울 공덕동 서울창업허브에서 개최된다.

[ZDNet Korea] 블록체인 産學, 자율적 IEO 가이드라인 개발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토큰을 공개하는 방식인 '이니셜 익스체인지 오퍼링(IEO)'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업계와 학계가 손잡고 건전한 IEO 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공개했다.

[머니투데이] 너도나도 '블록체인 특구'...이유없는 '크립토밸리' 경쟁

최근 '블록체인 도시'를 천명하는 지방자치단체들이 부쩍 늘어났다.

[코인리더스] 싱가포르 1위 암호화폐거래소 비코인(BCoin) 창업자를 만나다

아시아 내 암호화폐(가상화폐) 거래소 설립 및 진출 열기가 뜨겁다.

[뉴시스] 침체된 암호화폐 시장, 제주도서 활기 찾을까?

제주도가 블록체인 특구 지정을 통해 암호화폐 발행과 거래를 추진하겠다고 밝혀 침체된 암호화폐 시장이 활기를 되찾을 수 있을 지 관심이 쏠린다.

[더퍼스트] 암호화폐 거래소는 탈중앙화 될 수 있을까?

암호화폐는 중앙기관 없이 가치를 전송할 수 있는 수단이다.

[스타트업4]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는 왜 거버넌스가 필요한가

많은 사람들이 블록체인 거버넌스를 언급하기 시작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암스테르담 클럽·커피숍에 "비트코인 송금 않으면 폭파" 협박 기승

지난 5월부터 암스테르담에 위치한 다수의 클럽과 커피숍(암스테르테르담의 커피숍에서는 커피를 팔지 않는다!)에는 5만 유로 상당의 비트코인을 보내지 않으면 수류탄과 총격으로 업장을 쑥대밭으로 만들어 놓겠다는 협박들이 다수 날아들고 있다.

2. 해외 기사

[CCN] 블랙록 "비트코인 'ETF' 출시하려면 시장 '합법화'돼야"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이자 ETF 제공업체인 블랙록(BlackRock)은 지난 7월 암호화폐 시장 진출 의사를 밝혔다. 한편 블랙록의 CEO 래리 핑크(Larry Fink)는 "암호화폐 시장이 합법화될 때까지 비트코인 ETF 출시는 없을 것"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CCN] 코인소스, '비트라이선스' 확보로 뉴욕 ATM 설치 허가

세계 최대 비트코인 ATM 기업 '코인소스'가 뉴욕의 공식 허가를 받았다. 코인소스는 앞서 임시 허가 상태에서 운영을 이어왔다. 코인소스 ATM은 하루 5달러부터 5,000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사고팔 수 있다.

[CCN] 日 SBI, R3 프로젝트 실시…리플 상용 범위 늘린다

일본 대형 금융사 SBI 그룹이 R3를 사용해 리플 활용 범위를 더욱 확대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SBI 그룹의 CEO 요시타카 키타오(Yoshitaka Kitao)는 "이미 R3 관련 프로젝트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로써 XRP가 더 광범위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COINDESK] 바이낸스 우간다, 개설 첫 주에 4만 명 가입

바이낸스 우간다 지사가 문을 연지 한 주만에 4만명의 고객을 유치하며 높은 암호화폐 수요를 보여줬다. 스탠포드대 연구에 따르면 우간다의 74%가 은행 서비스를 누리지 못하고 있다.

[COINDESK] 실시간 담보 확인 가능한 스테이블코인 'StableUSD' 출시

스테이블코인 인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실시간으로 담보 자금을 확인할 수 있는 새 스테이블코인이 등장했다. 1일(현지시간) 발행업체 스테이블리(Stably)가 프라임트러스트(Prime Trust) 에스크로 계좌가 담보하는 스테이블USD 출시 소식을 전하며, 매입과 현금화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NULLTX] 나스닥, '암호화폐 산업 사기 근절' 선언

나스닥이 오랜기간 증권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상품을 취급한 경험을 바탕으로 암호화폐 산업 내 사기 근절에 앞장설 것을 선언했다.

[GTM] 日 전력공사, 태양열 거래에 두 번째 블록체인 프로젝트 시도

일본의 간사이전력공사(Kansai Electric Power Co)가 호주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태양열을 거래하는 6개월 간 두번째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시행한다.

[TNW] 뉴질랜드, 대한민국 육류 수출 과정에 블록체인 도입해

호주의 대표은행인 커먼웰스뱅크 측이 뉴질랜드의 육류 수출업체인 Greenlea Premier Meats사가 대한민국과 거래하는 육류 수출과정에 블록체인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댓글

1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레카스

2019.04.01 21:26:26

감사합니다. ^^

답글달기

0

1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