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어셈블록은 블록체인 기술과 디지털 자산 생태계를 다루는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토큰포스트에 투자를 집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다만 구체적인 투자 규모는 밝히지 않았다.
국내 최초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로 창간한 토큰포스트는 2019년 영문판 '토큰포스트 인터내셔널(Tokenpost International)'과 2020년 일본판 '토큰포스트 재팬(Tokenpost Japan)'을 창간했다. 또한 글로벌 경제 전문지 이코노타임즈(Econotimes)와 함께 국내는 물론 전 세계로 영향력을 확장해, 대한민국과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를 연결하는 통로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토큰포스트는 2018년 3월, 전 세계 언론사 최초로 자체 암호화폐 '뉴스(NEWS)'를 도입했으며, 2020년 3월에는 최초로 자체 스테이블코인 '뉴스KRW(NKRW)'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2019년 8월에는 뉴스 기사를 블록체인에 올리는 '뉴스 기사 공증 테스트'를 세계 최초로 실시하는 등 언론 산업 내 블록체인 기술 도입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투자와 관련해 권성민 토큰포스트 대표는 “대한민국과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를 연결하는데 어셈블록의 지원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승아 어셈블록 대표는 “토큰포스트는 작성된 기사 및 콘텐츠를 블록체인에 기록·검증해 가짜뉴스를 방지하고, 토큰 리워드를 제공해 독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등 블록체인과 미디어 생태계에서 최고의 시너지를 내고 있다”라며 “객관적이고 넓은 시각으로 국내·외 블록체인 생태계 소식을 책임감 있게 전달하는 토큰포스트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