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암호화폐 인터넷 방송 '블록체인 리포트(Blockchain Report)'가 시작한다.
1일(현지시간) 비즈니스와이어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정보제공업체 'ICO 워치도그(ICO Watchdog)'와 디지털 미디어업체 '와츠 트렌딩(What’s Trending)'이 제작하는 블록체인 리포트가 2일(현지시간) 오전 8시부터 매주 월~금요일 방송된다.
블록체인 리포트는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 출생한 세대를 뜻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주요 시청자층으로 공략해 블록체인, 암호화폐 등 핀테크 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한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타모니카에서 촬영해, 회당 약 5분 분량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유명 소셜미디어 분석가이자 팟캐스터인 Taylor Nikolai가 호스트를 맡는다.
와츠 트렌딩의 플랫폼이 보유한 300만 명의 팔로워와 2억 뷰에 달하는 유튜브 채널로 볼 때, 해당 방송은 큰 히트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
와츠 트렌딩 창립자 Shaun Newsum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 점차 대중화되면서 해당 분야의 새로운 정보를 밀레니얼 세대에게 전달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세상에 떠도는 수많은 부정확하고 복잡한 정보들을 바로잡는 게 목표"라고 방송의 취지를 밝혔다.
앞서 언급한 밀레니얼 세대는 금융 활동을 막 시작했거나, 한창 금융 서비스를 활용하는 나이대로 향후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산업을 이끌 세대로 평가 받는다. 특히 여러 번의 금융 위기를 목격한 세대라는 점에서 기존 은행 시스템보다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에 개방적인 태도로 암호화폐 시장을 개척해나가고 있다.
이들에게 정확한 업계 정보를 전달하고자 하는 블록체인 리포트가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권승원 기자 jamie@token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