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체인(Kchain)과 NEM이 블록체인 개발자 포럼을 주최한다.
국내 블록체인 SI/솔루션 기업 케이체인은 NEM과 손잡고 오는 9월 2일(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NEM Blockchain Dev Forum: Chapter 1'을 주최한다.
NEM은 각종 기능이 포함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플랫폼으로, 어느 솔루션에서든 쉽게 개발할 수 있으며, 자산생성기능면에서는 자산의 공급, 이동가능성, 세부부과에 대해 쉽게 설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멀티시그 기능을 통해 기존의 스마트 컨트랙트와 달리 버그없이 빠른 속도로 복잡한 검증과정을 실행하며, 이미 상용화된 온체인(on-chain) 스마트 컨트랙트와 간단하게 API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의 개발 비용을 75% 절감할 수 있다.
NEM의 부사장 제프 맥도널드 (Jeff McDonald)는 "케이체인과 한국에서 최초의 개발자 포럼을 개최하게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 포럼을 통해 전 세계에 우리의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한국의 블록체인 개발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럼은 케이체인 및 NEM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NIS 및 NCC 기능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NEM의 오픈소스를 이용하여 실습하고, NEM의 기능을 국내 블록체인 환경에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실습 후 바운티 프로그램이 있을 예정이다. 실습을 성공적으로 마친 참가자에게는 NEM에서 발행하는 가상화폐 XEM이 지급될 전망이다.
이번 포럼은 블록체인 개발에 관심이 있고 경험이 있는 대학생 및 실무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https://onoffmix.com/event/111309) 에서 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이메일([email protected])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