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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din 블록체인, 온라인 광고 생태계를 재정립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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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ole Cha 기자

2018.08.08 (수) 1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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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0년대 발명된 인터넷은 1990년대 대중에게 알려졌으며, 21세기 초반에 이르러 세계적으로 보급됐다. 현재, 인터넷은 전 세계 모든 개인을 연결하는 수단이다.

인터넷을 활용한 온라인 광고는 1994년 10월 27일 'hotwired.com'에서 처음 시작됐다. 이후, 온라인 광고 및 브랜드 프로모션이 범람하는 대형 시장이 형성됐다. 현재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트위터 등 대부분의 인터넷 대형기업들은 온라인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하지만 온라인 광고의 범람과 함께 여러 문제들이 동반되고 있다. 특히 과도하게 많은 광고들은 온라인 광고 자체를 비효율적으로 만들고 있다.

사업적인 관점 즉 광고주 입장에서 온라인 광고 비용은 매우 비싼 편이며, 해당 비용의 50%는 별다른 효과를 내지 못하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또한, 온라인 광고 리소스 자체를 몇몇 네트워크 미디어가 독점하는 탓에, 가치 있는 제품들이 소비자에게 소개될 기회조차 빼앗기고 있다. 이에 더해 피싱과 같은 사기성 광고는 온라인 광고의 가치 구현을 더욱더 어렵게 한다.

이러한 시점에 등장한 'Odin'은 블록체인으로 온라인 광고의 개념 자체를 재정립하고자 한다.

사용자는 Odin의 사용 권리를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광고 허용 및 차단 등을 결정할 권리를 가진다. 인터넷을 서핑하는 잠재적 소비자들은 광고를 읽는 것으로 보상 토큰을 받는다. 부적절한 광고물은 Odin이 제공하는 보호 네트워크를 통해 차단된다.

Odin은 기존의 독점 온라인 광고 산업계에 혁명을 일으키려 한다. 온라인 광고 퍼블리싱은 고객 맞춤화되고, 광고가 제작 및 유통되는 과정은 개방되어 투명해진다. 광고주들은 광고비 지출과정을 신뢰할 수 있고 광고비의 효율성 평가에 어려움을 겪지 않아도 된다.

새롭게 완성된 Odin의 블록체인은 광고 퍼블리싱 스마트 컨트랙트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합했다. 이는 합의 알고리즘으로 기여도증명(POC; Proof of Contributions)과 작업증명(POW; Proof of Work)을 결합했으며, 온라인 광고 생태계를 재정립하고 분산화된 광고 산업계 형성을 추구한다.

광고 콘텐츠의 가치는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했으며, 가치의 유통 과정은 모두 추적 가능하다. 이는 기존의 광고 콘텐츠 저작권을 보증할 수 없었다는 점과 광고 콘텐츠의 가치가 소비자에게 제대로 전달되었는지 평가할 수 없었다는 점 등 광고 시장의 본질적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

Odin 블록체인 생성 후, 하나 이상의 Odin 시스템 유지 노드가 부기 노드로 선정된다. 해당 노드는 Odin 브라우저 노드의 모든 기여 회계 주기를 산출하고, 배당금을 각 노드에 할당한다.

Odin 브라우저 노드는 유동 기여도를 모든 네트워크 기여 회계 주기에 알린다. Odin 시스템 유지 노드는 각 노드가 보낸 유동 데이터를 수집하고, 유동성을 계산한다. 또한 배분률에 따라 광고료와 블록 보상을 Odin 브라우저 노드에 보낸다.

부기 노드는 다른 노드의 기여 데이터를 동기화하고, T-moment에 각 노드의 전체 기여분을 계산한다. 배분율에 따라 기존 회계 주기의 토큰 배당분을 배분한다. 동시에 광고주의 스마트 컨트랙트에 따라 광고 수수료는 브라우저 사용자들에게 할당된다.

기여도증명(POC) 및 작업증명(POW) 알고리즘은 함께 연동돼 콘텐츠 원작자에게 인센티브를 수여한다. 블록체인 기술로 콘텐츠의 저작권은 보호되며, 실직적 가치 또한 보증된다.

인터넷 사용자, 즉 잠재적 소비자들은 온라인 광고를 읽거나 차단하는 행위의 보상을 토큰으로 받는다. 또한, 저속한 광고나 사기성 광고는 철저히 차단돼 쾌적한 인터넷 사용환경을 만들 수 있다. 기존 많은 비용을 들이고도 큰 효율을 얻지 못했던 광고주들은 이제 노동 패러다임 자체를 바꿀 수 있다.

Odin이 구축한 광고 생태계에서 소비자의 신뢰는 지속적으로 쌓이게 된다. 비효율적인 온라인 광고들은 점차 사라지고 높은 가치와 효율성을 가진 광고들로 대체될 것이다.

Odin 체인을 통해 올라온 광고들은 Odin 토큰으로 결제된다. 사용자들은 온라인 광고를 보거나 읽음으로써 토큰을 보상받고, 소비자가 광고를 접하는 과정에서 광고 콘텐츠 원작자는 퍼블리싱된 광고 콘텐츠 수수료를 토큰으로 받는다.

이는 Odin 토큰 시스템의 장점 중 하나이며, Odin 토큰의 가치로 점차 바람직한 인터넷 환경이 형성될 것이다. Odin은 Odin 블록체인 및 토큰으로 새로운 인터넷 생태계 형성을 꿈꾸고 있다.

인터넷 브라우저에 블록체인 기술 적용은 광고 산업계의 창조적인 혁신을 의미한다. 잠재적 소비자는 단순히 인터넷만 서핑하는 것이 아니라 토큰이라는 혜택을 얻게 된다. 새로운 인터넷 체험 환경의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Odin은 이미 중국, 일본 및 한국의 운영팀, 수백, 수천 명의 브라이저 채굴자를 포함한 거대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있다. 바이낸스와 VPN 사업을 바탕으로 한 QLC 프로젝트 협력에 돌입하기도 했다. 양사는 상호 기술력을 활용해 협력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Odin은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아시안개발투자은행(Asian Development Investment Bank)'과의 협력도 체결했다. 이같은 왕성한 사업 확장 움직임을 바탕으로, Odin 블록체인은 희망적인 청사진을 그려가고 있다.

공식 웹사이트: https://www.odinlink.com
트위터: https://twitter.com/ChainOdin
레딧: https://www.reddit.com/user/OdinChain/
텔레그램: http://share.telebox.io/joinchat/Jm64IUj6rc0HdkAElwsA-Q

이 뉴스는 토큰포스트의 보도 기사가 아닌 기업·기관·단체가 토큰포스트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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