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국내 뉴스
[이데일리] 中 알리바바, 홍콩서 블록체인 합작사 설립…국경간 송금사업 진출
알리바바그룹을 이끌고 있는 마윈 회장이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위한 합작법인을 만들어 국경간 송금서비스 사업에 뛰어들기로 했다.
[이투데이] 마윈 “블록체인으로 돈벌이 말고 문제해결”…비트코인 투기 열풍 비판
중국 알리바바그룹홀딩스 창립자 마윈이 비트코인 투기 열풍을 비판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 활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지디넷코리아] 美 최고 VC, 암호화폐 전용 펀드 만들었다
실리콘밸리 대표 VC인 안드리센 호로위츠가 암호화페 투자에 초점을 맞출 3억 달러 규모 펀드를 조성했다고 씨넷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파이낸셜뉴스] 서클 “최근 약세장에도 기관투자가 암호화폐 수요 뜨겁다”
국내 거래에서도 주요 암호화폐 가격은 대부분 오름세다.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에 따르면 같은 시각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1.35% 상승한 704만8000원에 거래됐다.
[아이뉴스24] 국회로 공 넘긴 암호화폐거래소 직접 규제, 연내 가능할까
암호화폐 거래소의 보안 사고가 잇따르면서 이를 규제할 수 있는 공식 제도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서울경제] 블록체인 접목한 지역화폐 '속속'···노원 넘는 성공사례 될까
서울 노원구가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을 접목한 지역 화폐 ‘노원(NW)’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키면서 이를 벤치마킹한 지역 화폐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부산일보] 한국해양대 LINC+사업단, '2018 블록체인엑스포' 개최
4차 산업의 정보통신기술(ICT)인 블록체인기술 산업군을 한 곳에 모아 선보이는 '2018 블록체인엑스포(BCEK 2018)'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중부일보] 경기대-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MOU 체결
경기대학교 정치전문대학원이 25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와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2. 해외 기사
[COINDESK] 스페인 증권시장 당국, 블록체인 테스트 완료
스페인 증권시장 당국이 및 금융기관 연합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주식 워런트를 발행하는 시범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COINDESK] 제약회사 머크, 위조 제약품 근절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 도입
세계적인 제약회사 머크(Merck)가 블록체인 도입으로 제약품의 공급체인 내 정식으로 출시된 제약품의 출처를 추적할 수 있는 특허를 출원했다.
프라이버시 지향 암호화폐 지캐시가 첫 하드포크 '오버윈터(Overwinter)'를 준비하고 있다.
일본 정부가 암호화폐 사용자의 신용을 평가하여 디지털 자산이 불법 활동으로 발생한 자금을 세탁하는 데 사용되지 못하도록 할 것이라는 방침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