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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가, 인공지능 캐릭터와 동적 스토리텔링 게임 경험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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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준한 기자

2025.03.21 (금)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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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가 오리진스가 슈퍼 컴퍼니, OV 엔터테인먼트, 디디모, 노던 라이츠 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하여 AI 기반 게임 캐릭터와 동적 스토리텔링을 통해 플레이어 경험을 혁신하며, 기존 게임과 유저를 웹3 생태계로 끌어들이는 중견 시장 검증 단계를 진행하고 있다.

사가, 인공지능 캐릭터와 동적 스토리텔링 게임 경험 선보여 / 셔터스톡

사가 프로토콜(Saga Protocol)의 게임 중심 퍼블리싱 부문인 사가 오리진스(Saga Origins)가 4개 엔터테인먼트 기업과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최신 AI 기반 게임 경험을 출시했다.

20일(현지시간)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사가는 슈퍼 컴퍼니(Super Company), OV 엔터테인먼트(OV Entertainment), 디디모(Didimo), 노던 라이츠 엔터테인먼트(Northern Lights Entertainment)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를 통해 "혁신적인 AI 기반 캐릭터, 동적 스토리텔링, 플레이어 니즈에 따라 진화하는 게임 내 경제"를 공개했다.

사가 측은 이번 파트너십이 "대형 스튜디오 채택 전 중견 시장 검증 단계"라고 설명했다. 유저를 찾지 못하는 암호화폐 우선 게임을 구축하는 대신, 4개 스튜디오는 기존 제품과 플레이어를 생태계로 가져오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사가 오리진스는 AI 기술을 활용해 각 파트너를 지원할 예정이다. AI 에이전트는 게임 내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고", 플레이어 감정에 기반한 퀘스트를 설계하고, 게임 내 뉴스 보고서를 공유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다.

사가의 CEO이자 공동 창업자인 레베카 리아오(Rebecca Liao)에 따르면, 이 네 개의 새로운 파트너는 "각자 매력적이고 혁신적인 게임과 라이브 서비스 경험을 기반으로 열정적인 커뮤니티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따라서 사가의 AI 기반 툴셋과 백엔드 기술을 활용하면 모든 당사자가 "AI 기반 게임의 가능성과 플레이어와 개발자 모두에게 도움이 될 새로운 수준의 몰입감, 스토리텔링, 게임플레이를 어떻게 해제할 수 있는지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협업은 사가가 AI 기반 게임을 강화하기 위한 최신 움직임이다. 지난주, 사가는 웹3 비디오 게임 스타트업 GFAL(Games for a Living)과 파트너십을 맺고 곧 출시될 3D 매치-3 퍼즐 게임 '다이아몬드 드림스(Diamond Dreams)'에 AI 기반 에이전트를 통합하기로 했다. GFAL의 CEO 마누엘 소트(Manuel Sort)는 "웹3와 전통 게이머 모두에게 공감을 얻는 뛰어난 타이틀에 투자하고 지원하는 사가의 노력"을 높이 평가했다.

파트너십 세부 사항에 대해, 사가는 슈퍼 컴퍼니와 협력하여 '히어로 헌터스(Hero Hunters)' 게임의 '타이타누스(Titanus)'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기 위해 AI를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타이타누스가 플레이어와 소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커뮤니티도 형성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 기능은 "히어로 헌터스가 더 역동적이고 살아있는 느낌을 주기 위한 더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OV 엔터테인먼트의 경우, 파트너십을 통해 현재 여러 OV 타이틀과 미래의 AAA 공동 개발 프로젝트에 AI 기반 캐릭터를 도입할 예정이다. 사가는 AI 에이전트를 활용하여 게임 내 캐릭터를 더 인터랙티브하게 만들어 커뮤니티 참여를 향상시킬 것이다.

노던 라이츠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주력 정치 전략 게임 '네뷸라이(Nebulae)'에 게임 내 AI 에이전트를 통합할 계획이다. AI 에이전트는 플레이어를 위한 게임 내 뉴스 보고서, 실시간 업데이트 제공, 플레이어 감정 분석 등을 지원한다. 이 분석을 통해 맞춤형 스토리라인을 만들고 게임 내에서 다양한 내러티브 경로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마지막으로, 디디모는 사가 오리진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포퓰레이트(Popul8)'를 통한 AI 기반 캐릭터 생성을 발전시킬 예정이다. 포퓰레이트는 엔진 및 플랫폼에 구애받지 않는 플랫폼으로, 플레이어와 개발자가 무한한 수의 고유한 게임 준비 캐릭터를 만들고, 사용자 정의하고, NPC와 군중과 함께 소유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2024년 12월 사가는 메인넷 2.0 출시와 함께 주요 탈중앙화 거래소(DEX) 유니스왑(Uniswap)과의 새로운 협업을 발표했다. 그리고 2025년 2월 말, 팀은 오랫동안 기대되던 유동성 통합 레이어(LiL)를 출시했으며, 이는 네이티브 멀티체인 환경에서 유동성 분산 문제를 해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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