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美 SEC, 제미니 조사 종결… 윙클보스 형제 '규제 개혁' 촉구

작성자 이미지
김서린 기자

2025.02.27 (목) 13:28

대화 이미지 2
하트 이미지 5

미국 SEC가 제미니에 대한 조사를 종료하며 법적 조치를 취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윙클보스 형제는 이번 결정을 계기로 규제 개혁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美 SEC, 제미니 조사 종결… 윙클보스 형제 '규제 개혁' 촉구 / Tokenpost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윙클보스 형제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Gemini)에 대한 조사를 종결했다. 27일 코인피디아에 따르면, SEC는 제미니 공동 창립자인 카메론 윙클보스(Cameron Winklevoss)에게 조사 종결 사실을 통보하며 현 시점에서 집행 조치를 권고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SEC가 제미니의 'Earn' 프로그램이 미등록 증권 제공에 해당할 수 있다며 조사를 시작한 지 699일 만에 내려졌다. 지난해 5월 SEC가 제미니에 사전 법적 조치 통보서(웰스 노티스)를 발송한 이후 277일 만이기도 하다. SEC의 조사가 종료되면서 제미니는 당분간 법적 리스크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됐다. 다만, SEC는 이번 결정이 제미니의 면죄부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향후 추가 조치 가능성을 배제하지는 않는다고 강조했다.

카메론 윙클보스는 이번 발표 직후 X(구 트위터)를 통해 "SEC와의 법적 공방이 막대한 비용을 초래했다"며 "이번 결정을 통해 책임 없는 규제 기관의 행태가 반복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특히 SEC의 규제 방식이 미국 내 암호화폐 산업 발전을 저해하고 있으며, 창의적인 인재들이 해외로 빠져나가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SEC는 최근 들어 암호화폐 업계를 대상으로 한 법적 공세를 완화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최근 코인베이스(Coinbase)에 대한 소송을 철회한 데 이어, 오픈시(OpenSea), 로빈후드(Robinhood), 유니스왑(Uniswap) 등에 대한 조사도 마무리됐다. 이에 따라 리플(XRP)과의 소송을 포함한 다른 주요 사안에서도 변화를 보일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2

추천

5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5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아이콘

위당당

15:58

등급 아이콘

WayneKIM

15:21

등급 아이콘

바다거북이

14:38

등급 아이콘

흰토끼를따라가라

13:41

댓글 2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위당당

2025.02.27 15:58:28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StarB

2025.02.27 13:35:02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