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중앙 클라우드 통신 네트워크 ‘베어울프(Beowulf)’가 한국 블록체인 기술업체 ‘코인플러그(Coinplug)’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이 기업 성장과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베어울프와 코인플러그는 기술 개발·도입 경험을 나누고 전문성과 기술력을 공유할 계획이다. 이로써 각 기업의 솔루션을 더욱 개선하고 통합 시스템 시장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을 예정이다.
베어울프는 더 안전하고 저렴한 맞춤형 B2B 통신을 지원하기 위해, 자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했다. 탈중앙 원격학습 플랫폼 Victoria, 종합 원격의료 시스템 HANA, 미국 특허 출원인 QR코드 기반 통신 플랫폼 QUICKOM 등,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더 많은 대중에게 다가가고 있다.
베어울프 CEO이자 설립자인 윌리엄 응우엔(William H. Nguyen)과 코인플러그 박동휘 이사
베어울프 CEO 윌리엄 응우엔은 "통신 문제를 겪는 모든 기업은 베어울프 분산 솔루션을 통해 우수한 연결성과 짧은 대기 시간을 경험할 수 있다. 통신, 원격학습, 원격의료 시스템을 처음 구축하든 기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든, 베어울프의 핵심 기술을 통해 시스템 비효율과 운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면서, “양사 리소스 협력, 잠재 사업 기회 연구, 이용자 기반 확대 등을 통해 사업 성장이 가속화될 것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코인플러그 어준선 대표는 기업이 "성공적인 협력 관계를 통해 우수한 기술 활용 사례들을 만들어내길 바란다”면서 이번 협약이 "기술 및 비즈니스 측면에서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해낼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국내외 리소스 협력 확대뿐 아니라 포괄적인 기술 및 산업적 전문성 강화를 통해 고객과 시장에 더 많은 가치제안을 전달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코인플러그는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업체로 현재까지 270개 이상의 관련 특허를 출원·획득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CPDAX(코인플러그 디지털 자산 거래소)와 기업형 솔루션(B2B), 탈중앙 신원 확인 기술 등 다양한 부문에서 블록체인 기술 혁신에 주력하고 있으며 여러 금융·정부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베어울프 블록체인 소개
베어울프는 전 세계로 확장할 수 있는 B2B 통신 서비스 플랫폼이다. 음성· 영상 전화, 문자 등 프로트엔드부터 백엔드 인프라까지 종합적인 제품군을 개발,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을 위한 사용량 기반 요금 지불 모델, 탈중앙 원격 학습 플랫폼 빅토리아(Victoria), 혁신적인 원격 의료 교육 시스템 HANA, 그리고 미국 특허 출원 중인 플랫폼 퀵컴(QUICKOM)이 있다. 퀵컴은 고객 맞춤형, 익명 방식의 QR 코드 전화 서비스로 전화번호 대신 스캔 가능한 QR 코드를 통해 프라이버시를 강화하며, 디지털 세대에 기업과 개인 간 소통에 비약적인 도약을 보여주고 있다. 하드웨어 제조업체와 개발업체, 베어울프는 하드웨어 제조업체에 미래지향적 사업 모델인 ‘베어울프운영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무료 기기와 오픈앱스토어 개념으로 수수료 없는 디지털 콘텐츠, 강력한 보안 수준을 지원한다.
코인플러그 소개
코인플러그는 한국 블록체인 기술업체로 다수의 기술 특허를 출원하고 있다. 기업은 핵심적인 블록체인 기술 개발에 주력하며 정부와 기업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핵심 사업 분야로 탈중앙 신원 관리 플랫폼, 맞춤형 블록체인 기반 기업형 솔루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CPDAX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