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ADA)의 가격이 향후 급등할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6일(현지시간)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일부 암호화폐 시장 분석가들은 강력한 펀더멘털과 과거 강세장 패턴을 근거로 카르다노가 장기적으로 큰 반등을 보일 수 있다고 진단했다.
분석가 알리 마르티네즈는 ADA가 2021년 강세장에서 0.1달러 미만에서 3달러 이상으로 급등했던 점을 상기시키며, "현재 ADA는 엄청난 포물선형 랠리의 초입에 있을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만약 과거 패턴이 반복된다면 가격이 15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도 있다는 분석이다.
다만 단기적으로는 약세 신호도 감지된다. 크립토포테이토는 최근 대형 투자자(고래)들이 3억 3,000만 개 이상의 ADA를 매도했으며, 이로 인해 시장 내 공급이 증가하면서 단기 가격 하락 가능성을 키우고 있다고 보도했다. 실제로 지난 2월 3일 발생한 암호화폐 시장 급락 당시 ADA 가격은 한때 0.60달러까지 하락한 바 있다.
일각에서는 ADA의 에코시스템 확장이 장기적으로 가격을 지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크립토 애널리스트 ‘럭키’는 "카르다노의 강한 펀더멘털과 지속적인 채택 증가가 향후 큰 움직임을 앞둔 신호일 수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ADA가 현재 0.75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는 가운데 단기적인 매도 압력과 장기적인 강세 전망이 맞서는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