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개발자 파비안 보겔스텔라(Fabian Vogelsteller)는 “룩소(LUKSO)에서 WOM을 보게 되어 기쁘다”며 “토큰 기반 시스템을 사용해 콘텐츠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은 타당하고, 향후 룩소(LUKSO) 생태계에서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토큰을 다른 것으로 대체할 수 없기 때문에 수수료로 커스텀 토큰을 청구하는 많은 프로토콜이 실패한다"면서도 "인간의 행동에 동기를 부여해 옳은 일을 하도록 하는 동시에 유용한 방법으로 좋은 행동을 보상하는 것은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블록체인 자체는 그러한 작업 시스템 중 하나"라며 "WOM 토큰 경제학 논문에 기술된 것과 같이 스마트한 토큰 이코노미로 정보를 퍼뜨리는 수단으로서 광고를 대체하는데 매우 효과적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룩소(LUKSO)는 파비안 보겔스텔라와 마저리 에르난데스(Marjorie Hernández)가 만든 라이프스타일 생태계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전용 블록체인이다. 룩소(LUKSO)는 이더리움 가상머신(Ethereum Virtual Machine·EVM) 기반의 블록체인으로, 이는 모든 계약이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에 의해 실행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DPoS-BFT 컨센서스로 인해 그것은 즉각적인 최종성을 가지고 있다. 이는 블록체인에서의 상호작용이 5초 이내에 끝날 수 있으며, 처리량은 현재 이더리움 메인넷의 10배 이상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WOM 프로토콜은 입소문 마케팅(바이럴)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차세대 블록체인 기반 마테크(MarTech) 솔루션이다. 크리에이터들은 콘텐츠 제작에서, 콘텐츠 플랫폼은 기존UI를 유지한 채 새로운 수익모델을 도입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한 토큰 이코노미를 통해 광고를 매우 효과적으로 이룰 수 있다.
파비안 보겔스텔라는 “우리는 청사진에서 말한 '새로운 창조 경제'를 위한 전용 네트워크로 룩소(LUKSO) 블록체인을 구축하고 있다"면서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는 오늘날 소비자의 가장 큰 시장으로, 라이프스타일은 현재 우리가 누구고 무엇을 좋아하는지를 정의하는 모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룩소(LUKSO) 블록체인이 미래의 주류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시너지와 표준을 만드는 공간이 될 것이며, WOM 프로토콜은 룩소(LUKSO)의 좋은 구성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뉴스는 토큰포스트의 보도 기사가 아닌 기업·기관·단체가 토큰포스트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