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대형 명품 유통업체 프랭탕(Printemps)이 바이낸스페이(Binance Pay)와 리지(Lyzi)를 통해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1일(현지시간)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프랭탕은 자사 20개 매장에서 300개 이상의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는 바이낸스페이와 70개 이상의 암호화폐를 지원하는 리지의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프랭탕의 이번 결제 시스템 도입으로 650만 명의 프랑스 고객들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테더(USDC), 바이낸스USD 등 주요 암호화폐와 스테이블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유럽 명품 브랜드 중 최초로 암호화폐 결제를 도입한 사례로, 블록체인 기술이 고객의 쇼핑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보여준다고 시장 관계자들은 평가했다.
프랭탕과 리지는 이번 협력으로 레퓌블리크 리테일(Républik Retail)이 주최한 제11회 누이 뒤 코메르스 코넥테(Nuit du Commerce Connecté)에서 혁신적 협력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이 시상식은 인공지능을 포함한 새로운 기술과 혁신에 투자하는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프랭탕의 최고파트너십책임자 엠마누엘 수이사(Emmanuel Suissa)는 프랑스 최초로 국내외 고객을 위한 암호화폐 결제를 도입한 백화점 체인이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리지, 바이낸스페이와의 협력이 웹3.0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쇼핑 경험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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