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반에크 애널리스트, 비트코인 내년 18만달러 전망

작성자 이미지
김민준 기자

2024.11.18 (월) 20:34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2

반에크(VanEck)의 매튜 시겔(Matthew Sigel) 디지털 리서치 헤드가 비트코인이 2025년까지 18만 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는 낙관적 전망을 내놨다.

15일(현지시간)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시겔은 11월 14일 CNBC 인터뷰에서 최소한의 기술적 저항만을 보이는 현재의 시장 역학이 비트코인의 상승을 견인할 수 있다고 제시했다.

비트코인은 최근 며칠간 급등세를 보이며 9만3000달러를 넘어서는 등 여러 차례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고 현재는 8만9000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시겔은 미국 대선 이후 대통령 당선자와 무관하게 비트코인이 상당한 상승을 보여왔다는 역사적 추세를 언급했다. 그는 2020년 대선과 연말 사이 비트코인이 두 배로 상승했고 6차례의 10% 조정이 있었다며, 이번에도 단순 상승이 아닌 비슷한 패턴이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강력한 강세장의 초기 단계에 진입했다고 분석했다. 또한 광범위한 채택과 추가 가격 상승을 촉진할 수 있는 새 정부의 우호적인 비트코인 태도를 주목할 만한 발전으로 꼽았다.

시겔은 비트코인 가격이 내년에 18만 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며, 이는 현재 사이클의 저점에서 정점까지 1000%의 수익률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골드만삭스(Goldman Sachs)가 최근 여러 상장지수펀드를 통해 7억1000만 달러 규모의 비트코인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고, 블랙록(BlackRock)의 아이빗(iBIT) 펀드 보유량도 83% 증가했다.

비트코인은 현재 긍정적인 모멘텀을 타고 있지만, 4년 전 마지막 주요 정점 때보다 대중의 관심이 현저히 낮다. 시겔은 이를 시장 성숙 또는 일시적인 대중 관심 하락의 신호로 평가했다.

그는 이 기간이 안정화 단계가 될 수 있으며, 자산의 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반이 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또한 상대적으로 조용한 시장이 신중한 투자와 안정적인 가격 상승을 가져올 수 있으며, 성숙한 투자자층이 투기적 급등으로 인한 극단적인 가격 변동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1

추천

2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릴라당

2024.11.19 06:55:08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