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오후 브리핑] 분석 "美 SEC 의장 교체 시 ETH·현물 ETF에 긍정적 영향"

작성자 이미지
박현우 기자

2024.11.14 (목) 11:33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3

보고서 "최근 BTC 급등, 코인베이스 현물 투자자가 주도"
크립토슬레이트가 글래스노드 보고서를 인용, 최근 BTC 가격 급등은 코인베이스 현물 투자자들이 주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BTC 코인베이스 현물 누적 델타 거래량(CVD) 지표는 1.43억 달러로, 정점을 찍었던 지난 3월(1.52억 달러) 수준에 근접했다. 지난 7월 이후 BTC 랠리가 이어질 때마다 코인베이스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현물 시장 수요가 견조하게 증가 중"이라고 설명했다.

국회 기재위 조세소위 첫날 ‘파행’…가상자산 유예 논의 연기
이투데이에 따르면 세법개정안을 심사하는 국회 기획재정위원회(기재위) 조세소위가 14일 열렸지만 민주당 의원들의 불참으로 파행돼 가상자산 유예 논의가 연기됐다. 이날 국회 기재위의 박수영 조세소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소위원들이 소위에 참석하지 않았으므로 내일(15일)부터 소위를 다시 시작키로 했다.

한동훈, 가상자산 과세 유예에 "민주, 정부·여당에 무조건 반대"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14일 정부의 가상자산에 대한 과세 유예 방침을 더불어민주당이 반대한 것에 대해 "정부·여당이 (추진)하는 것은 무조건 관성적으로 반대하는 것 아닌가"라며 비판했다. 한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가상자산 과세 유예에 대해 "청년들의 자산형성 부담을 덜 주는 것"이라며 "당연하고 좋은 생각"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민주당은 정부여당에서 가상자산 과세 2년 유예 입장에 대해 수용 불가라는 뜻을 밝혔다. 금투세도 폐지하면서도 가상자산 과세 2년 유예는 뜬금없이 반대로 들고 나오나"라며 "이런 경제 문제는 경제만 생각하고 국민만 생각하고 투자자와 청년만 생각하자는 말씀"이라고 말했다.

코인베이스 월렛, 은행 계좌 연동 지원 예정
코인베이스의 레이어2 네트워크 베이스(Base) 코어 개발자 제시 폴락이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코인베이스 월렛이 곧 '탭 투 페이' 기능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해당 기능은 사용자의 은행 계좌를 코인베이스 월렛에 연결, 빠르고 저렴한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한다. 현재 이 기능을 내부 알파로 공개한 상태이며, 내년 말까지 50개국 사용자를 대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 32...전일比 7포인트 ↓
가상자산 종합 정보플랫폼 코인마켓캡의 '알트코인 시즌 지수'가 한국시간 9시 30분 기준 32를 기록했다. 전일 대비 7포인트 하락했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는 시가총액 상위 100개 코인(스테이블·랩트 코인 제외)과 비트코인 간 가격 등락률을 비교해 책정된다. 상위 100개 코인 중 75%의 상승률이 지난 90일 동안 비트코인 상승률보다 높으면 알트코인 시즌, 반대의 경우 비트코인 시즌으로 판단한다. 100에 가까울수록 알트코인 시즌으로 본다.

폴리마켓 CEO "FBI 자택 급습, 정치적 무리수"
미국 연방수사국(FBI)이 13일(현지시간) 폴리마켓 CEO 셰인 코플란(Shayne Coplan)의 자택을 급습한 가운데, 셰인 코플란이 X를 통해 “현 정부가 정치적 반대파와 관련 있다고 판단한 기업을 대상으로 이러한 무리수를 두는 것은 다소 실망스러운 일이다. 우리는 여전히 초당파적인 자세를 유지하고 있다. 현 정권이 스타트업 친화적 접근 방식을 취했다면 이번 선거에서 이런 결과를 맞이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호주 중앙은행 총재 "비트코인, 호주 경제에 무쓸모"
외신에 따르면, 호주 중앙은행 총재인 미셸 불록이 “비트코인은 호주 경제나 결제 시스템에서 아무런 역할도 하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저킷, EIGEN 보유자 대상 ZRC 에어드롭 진행
인공지능(AI) 기반 시퀀서 레벨 보안 도입 EVM 호환 영지식(zk) 롤업 레이어2 저킷(Zircuit)이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아이겐레이어(EIGEN) EIGEN 토큰 보유자 대상 ZRC 에어드롭을 진행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이와 관련 저킷 측은 "에어드롭 진행 첫 주 19만 명 이상의 EIGEN 보유자들이 51,000 건의 에어드롭 클레임(청구)을 접수했다. 12월까지 클레임이 진행된다. 이번 에어드롭에서는 중앙화 거래소(CEX)와도 협력해, 거래소 내 EIGEN 보유자들에게도 ZRC가 에어드롭될 예정이다. 협업 거래소 목록은 곧 발표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멀린체인, 파티클 AA 월렛서 MERL 트랜잭션 수수료 결제 지원
비트코인 레이어2 플랫폼 멀린체인(Merlin Chain, MERL)이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파티클(Particle)의 AA 월렛에서 MERL 토큰을 통한 멀린체인 트랜잭션 수수료 결제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현재 멀린체인 내 트랜잭션은 MERL 및 BTC를 수수료로 선택해 결제할 수 있다. 현재 해당 월렛서 MERL의 경우 트랜잭션 당 평균 가스 수수료가 0.1 MERL(약 0.03 달러), BTC의 경우 트랜잭션 당 수수료는 0.05 달러가 책정되고 있다.

분석 "美 SEC 의장 교체 시 ETH·현물 ETF에 긍정적 영향"
코인텔레그래프가 복수의 전문가를 인용,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의장을 교체할 경우 이더리움(ETH)과 ETH 현물 ETF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보도했다. 21쉐어스 미국 사업 책임자 페데리코 브로케이트(Federico Brokate)는 "상품으로서의 이더리움에 대한 규제가 명확해지면서 기관의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이어 "ETH 현물 ETF의 스테이킹 기능 제외가 저조한 실적의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 때문에 투자자들이 현재까지 관망세를 유지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온체인 애널리스트 톰 완(Tom Wan)은 "ETH 현물 ETF가 스테이킹 기능을 통해 투자자를 유인한다면 BTC 현물 ETF와도 더 잘 경쟁할 수 있다. 스테이킹 보상 제공 구조는 정부의 규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댓글

1

추천

3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바다거북이

2024.11.14 12:44:48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