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중앙화 AI 인프라 플랫폼 Gaia는 이더리움의 선도적인 탈중앙화 도메인 네임 시스템 EN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협력을 통해 ENS의 혁신적인 도메인 기술이 Gaia의 AI 기반 생태계에 통합되며, 개발자와 사용자가 Web2와 Web3 네트워크에서 AI 에이전트 및 추론 서비스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 통합으로 Gaia 네트워크 내 AI 에이전트를 위한 새로운 아이덴티티 서비스인 Gaia Domain Names(GDN)를 도입한다. ENS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구축된 GDN은 Gaia의 탈중앙화 네트워크에서 "agentname.gaia.domains"와 같은 사람이 읽기 쉬운 아이덴티티를 제공하여 리소스 및 애플리케이션으로의 다이렉트 링크를 제공한다. 동시에 GDN은 Web3 상의 ENS 도메인과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암호화 거래 및 지갑 상호작용에 도메인을 AI 애플리케이션의 상호 운용성과 개선된 거버넌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Gaia의 CEO 맷 라이트(Matt Wright)는 “ENS와의 파트너십은 탈중앙화 AI의 접근성과 기능을 향상시키며, AI 에이전트에게 직관적이면서도 강력한 블록체인 독립적인 아이덴티티를 제공한다. GDN을 통해 사용자가 AI 에이전트를 소유하고 관리하며 상호작용하는 것을 더욱 쉽게 만들고 있다. 이는 ENS의 탈중앙화 도메인 프레임워크를 AI 분야로 확장하는 중요한 단계이다.”라고 밝혔다.
Gaia의 GDN은 Web2 브라우저와 Web3 지갑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중 목적 도메인 시스템이다. 기존의 Web2 DNS처럼, GDN 도메인은 Gaia AI 에이전트와 통합되어 AI 기반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이러한 이중 기능을 통해 GDN은 포괄적인 디지털 아이덴티티 솔루션을 제공하며, 탈중앙화 AI 서비스의 접근성을 더욱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aia는 도메인 소유자가 자신의 도메인에 연결된 노드와 에이전트의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에이전트들이 Gaia의 AI 생태계에 기여할수록 도메인 소유자는 보상을 얻게 되며, GDN은 단순한 아이덴티티 솔루션을 넘어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자산으로 자리잡게 된다. 쉽게 도메인을 소유하고 관련된 에이전트와 노드의 확장을 지원함으로써, 유저들은 Gaia의 토큰이코노미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ENS는 전통적으로 Web3 내에서 탈중앙화 아이덴티티를 지원해왔으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AI 영역으로 그 활용성이 확장될 전망이다. Gaia의 ENS 도메인 통합을 통해 AI 에이전트가 Web2 및 온체인 인터페이스에서 모두 사용될 수 있게 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이 협업은 ENS 기술의 혁신 사례를 제시하며, Gaia Domains은 AI기반 상호작용과 접근성을 가능하게 하여 AI 에이전트를 Web3 혁신의 선두에 세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aia와 ENS는 탈중앙화 AI 아이덴티티의 잠재력을 소개하기 위해 개발자 활성화 및 커뮤니티 행사를 공동 개최할 예정이다. 가상 해커톤, 워크숍 및 지식 공유 세션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탈중앙화 AI와 블록체인 아이덴티티가 Web3 환경을 어떻게 혁신할 수 있는지 탐구할 것이다. 이러한 행사를 통해 도메인 기반 AI 아이덴티티의 장점을 강조하고, ENS-Gaia 통합을 활용하여 혁신적인 AI 솔루션을 만들고자 하는 개발자 커뮤니티를 육성할 것이다.
[본 콘텐츠는 토큰포스트 기사와 관련이 없는 업체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