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테크 리워드 앱 ‘비트버니’가 금을 리워드로 지급하는 ‘버니스닥’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비트버니 사용자들은 이제 앱 내 활동을 통해 적립한 포인트를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금으로도 교환할 수 있게 되었다.
최근 금 시세는 미국 중앙은행(Fed)의 기준금리 인하 기대와 중동 지역의 지정학적 긴장이 높아진 상황에서 온스당 2500달러를 넘어섰다. 이러한 급등세는 안전 자산에 대한 선호가 커짐에 따라 더욱 강화되고 있다.
비트버니의 금 리워드 서비스 '버니스닥'은 사용자가 앱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적립한 포인트를 일 기준의 금 시세에 맞추어 금으로 교환할 수 있게 해준다. '버니스닥'을 금괴, 금 투자신탁(ETFs), 금 채권과 같은 전통적 금 투자 옵션과 직접적으로 비교하기는 어렵지만, 앱 사용을 통해 얻은 포인트를 커피나 상품권 대신 금으로 전환할 수 있다는 점은 기존 리워드 앱 대비 뚜렷한 차별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비트버니 관계자는 "이제 사용자들은 자신의 리워드를 통해 금과 비트코인을 교환할 수 있으며, 비록 소액일지라도 금 시세 변동과 암호화폐 시장의 동향을 활용해 자산을 늘릴 수 있다. 이는 단순한 소비형 리워드 제공을 넘어 자산형 리워드를 제공함으로써 진정한 앱테크 리워드 앱으로서의 중요한 변화를 의미한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발표된 버니스닥 서비스는 이미 비트버니 사용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사용자가 비트버니를 통해 금 투자와 비트코인 투자의 재미를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