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아프리오리(aPriori), 모나드 블록체인 기반 액체 스테이킹 플랫폼 위해 800만 달러 시드 펀딩 조달

작성자 이미지
김민준 기자

2024.07.26 (금) 15:20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4

아프리오리(aPriori), 모나드 블록체인 기반 액체 스테이킹 플랫폼 위해 800만 달러 시드 펀딩 조달 / 셔터스톡

아프리오리(aPriori)가 모나드 블록체인에서의 액체 스테이킹 플랫폼 구축을 위해 판테라 캐피털(Pantera Capital)이 주도한 시드 펀딩 라운드에서 800만 달러를 조달했다. 이번 펀딩으로 아프리오리의 총 자금 조달액은 1,000만 달러에 이르렀다.

25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이번 라운드는 판테라 캐피털(Pantera Capital)이 주도했으며, 콘센시스(Consensys), OKX 벤처스(OKX Ventures), CMS 홀딩스(CMS Holdings), ABCDE, 구미 크립토스 캐피털(Gumi Cryptos Capital), 플로우 트레이더스(Flow Traders), 레이저 디지털(Laser Digital), 코러스 원(Chorus One), 에버스테이크 캐피털(Everstake Capital), 스테이킹 시설(Staking Facilities) 등이 참여했다. 또한, OurNetwork의 스펜서 눈(Spencer Noon), 파이스 네트워크(Pyth Network)의 마크 틸레먼트(Marc Tillement), 웜홀 재단(Wormhole Foundation)의 로빈슨 버키(Robinson Burkey), 펜들 파이낸스(Pendle Finance)의 TN 리(TN Lee), 지토 랩스(Jito Labs)의 자노 셔와니(Zano Sherwani) 등 엔젤 투자자들도 이번 라운드에 합류했다.

아프리오리는 3월에 시드 라운드 자금 조달을 시작해 4월에 마감했다고 공동 창립자 겸 CEO 레이 S가 더 블록(The Block)에 밝혔다. 이번 라운드는 아프리오리의 완전 희석된 토큰을 "9자리" 평가액, 즉 최소 1억 달러로 가져왔다고 레이는 말했다.

이번 시드 라운드로 아프리오리의 총 자금 조달액은 1,000만 달러에 이르렀다. 작년, 이 프로젝트는 해시드(Hashed)와 애링턴 캐피털(Arrington Capital)이 공동 주도한 프리 시드 펀딩에서 200만 달러를 조달했다. 당시에는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 블록체인 생태계와 관련된 최대 추출 가치(MEV) 프로젝트를 구축하고 있었으나, 이후 모나드 블록체인 생태계에 집중하기로 결정했다고 레이가 말했다.

같은 목요일에 또 다른 모나드 액체 스테이킹 프로토콜인 킨츠(Kintsu)가 브레반 하워드 디지털(Brevan Howard Digital), 캐슬 아일랜드 벤처스(Castle Island Ventures) 등으로부터 400만 달러의 시드 펀딩을 조달했다.

아프리오리는 작년에 점프 크립토(Jump Crypto)와 파이스 데이터 협회(Pyth Data Association) 출신의 레이와 코인베이스(Coinbase) 출신의 올리비아 Z에 의해 설립되었다. 아프리오리는 모나드 블록체인에서 스테이킹과 MEV 보상을 결합한 MEV 기반 액체 스테이킹 플랫폼을 구축 중이다. MEV는 블록 보상 및 가스 수수료를 넘어 거래 순서를 최적화하여 블록 생산에서 추출할 수 있는 추가 가치를 의미한다. 아프리오리는 스팸을 줄이고 모나드에서 검증인 인센티브를 증가시키는 효율적인 MEV 시장을 제공할 것이라고 레이는 말했다.

모나드 블록체인은 아직 메인넷을 출시하지 않았다. 레이는 올해 중 모나드 메인넷이 라이브되면 사용자가 아프리오리에 모나드 토큰을 스테이킹하고 보상을 받으며, 다른 디파이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액체 스테이킹 풀 토큰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모나드의 생태계와 그 빌더들과 강력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프로토콜들이 모나드 메인넷에 액체 스테이킹 토큰(LST)을 활용할 것을 약속하고 있다"고 레이는 말했다. 아프리오리는 아직 LST의 티커를 결정하지 않았다.

아프리오리는 모나드 테스트넷의 첫날에 플랫폼의 테스트넷을 출시하고, 모나드 메인넷의 첫날에 플랫폼의 메인넷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레이는 말했다. 모나드는 현재 비공개 내부 개발 네트워크에서 라이브 상태다. 아프리오리의 자체 토큰 출시 일정에 대해서는 아직 정해진 바가 없다고 레이는 말했다.

아프리오리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14명을 고용하고 있으며, 레이는 엔지니어링 기능을 위한 추가 인력을 고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0

추천

4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0]
댓글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