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 랩스(Skale Labs)가 확장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세 번째 버전의 블록체인을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10일 더 블록에 따르면, '이번 버전 업데이트로 스케일은 명실공히 가장 높은 용량의 블록체인이 될 것이다'라고 스케일 랩스의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잭 오할러란(Jack O’Holleran)이 더 블록(The Block)에 밝혔다. '이는 처리량과 블록의 최종 확정성 측면에서 큰 효율성을 제공하므로 큰 기술적 업그레이드다.'
이번 스케일의 최신 버전이 몇 년간 준비되어 왔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오할러란은 스케일 1.0이 2020년 10월에 출시되었고, 이후 거의 2년 후인 2022년 6월에 2.0 버전이 출시되었다고 지적했다.
회사에 따르면 스케일 3.0은 '퍼시피카(Pacifica)'라고 불리며 '블록 채굴 속도를 108% 가속화'하고 '트랜잭션 처리량을 122% 증가'시킬 예정이다. 스케일 블록체인은 이더리움(Ethereum)과 호환되는 사이드체인 네트워크다.
'이번 업데이트는 단순히 시퀀싱 측면에서 큰 업그레이드일 뿐만 아니라 그 기능과 영향을 받는 사람들의 수에서도 큰 변화다'라고 오할러란은 덧붙였다. '2.0 버전을 출시했을 때 수만 명의 지갑 사용자들이 영향을 받았지만, 지금은 수백만 명이 영향을 받고 있다. 매일 상위 30개 블록체인 게임 중 5~10개가 스케일에서 실행되고 있다.'
스케일 랩스의 성명에 따르면,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500만 개 이상의 활성 지갑'을 보유하고 있으며 '월평균 5000만 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하고 있다.
오할러란은 최근 몇 년 동안 스케일이 게임 프로젝트들 사이에서 점점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스케일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웹3(Web3) 게임으로는 '월드 오브 디피안스(World of Dypians)', '카피캣 킬러(CopyCat Killer)', '모토덱스(MotoDEX)' 등이 있다.
블록체인을 개발한 스케일 랩스는 2019년 윙클보스 캐피탈(Winklevoss Capital), 애링턴 XRP 캐피탈(Arrington XRP Capital), 콘센시스 랩스(ConsenSys Labs), 멀티코인 캐피탈(Multicoin Capital) 등 저명한 VC 회사들로부터 1700만달러를 모금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