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는 패스트푸드가 여전히 인기다. 하지만 몇몇 체인은 다른 체인보다 훨씬 크다.
2일(현지시간)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맥도날드(McDonald's)에서 타코벨(Taco Bell)에 이르기까지, 패스트푸드와 패스트캐주얼 체인들은 칠리스(Chili's)와 애플비(Applebee's) 같은 캐주얼 다이닝 체인에 비해 지난해 훨씬 더 나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레스토랑 비즈니스(Restaurant Business)는 6월에 보도했다. 그러나 이러한 체인들은 올해 가치 중심의 이니셔티브와 유사한 메뉴 항목으로 경쟁을 맞추려 하고 있으며, 이는 고객을 유치하는 데 효과가 있을 수 있다.
리서치 회사 테크노믹(Technomic)은 최근 미국에서 가장 큰 500대 체인 레스토랑을 선정했다. 테크노믹에 따르면, 이 보고서는 "수십 년간의 역사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식품 서비스 산업의 동향을 분석하고 있으며, 2023년 각 체인의 연간 매출과 매장 수를 포함하고 있다고 한다. 이 데이터는 내셔널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도 보고되었다.
우리는 퀵서비스나 패스트캐주얼로 분류된 상위 15개 체인을 살펴보았다. 여기에는 크래커 배럴(Cracker Barrel)이나 애플비와 같은 캐주얼 다이닝이나 패밀리 스타일 체인은 포함되지 않았다. 우리는 또한 회사 설립 연도, 2023년 매출 및 매장 수를 테크노믹의 보고서에 따라 나열했다.
다음은 미국에서 가장 큰 체인 레스토랑들이다.
15. 파파이스(Popeyes)
- 설립 연도: 1972년
- 매출 (2023년): 55억 달러
- 매장 수 (2023년): 3,051개
14. 소닉 드라이브-인(Sonic Drive-In)
- 설립 연도: 1953년
- 매출 (2023년): 55억 달러
- 매장 수 (2023년): 3,521개
13. 피자 헛(Pizza Hut)
- 설립 연도: 1958년
- 매출 (2023년): 56억 달러
- 매장 수 (2023년): 6,593개
12. 판다 익스프레스(Panda Express)
- 설립 연도: 1983년
- 매출 (2023년): 59억 달러
- 매장 수 (2023년): 2,420개
11. 파네라 브레드(Panera Bread)
- 설립 연도: 1987년
- 매출 (2023년): 65억 달러
- 매장 수 (2023년): 2,178개
10. 도미노(Domino's)
- 설립 연도: 1960년
- 매출 (2023년): 90억 달러
- 매장 수 (2023년): 6,854개
9. 치폴레(Chipotle)
- 설립 연도: 1993년
- 매출 (2023년): 99억 달러
- 매장 수 (2023년): 3,371개
8. 서브웨이(Subway)
- 설립 연도: 1965년
- 매출 (2023년): 100억 달러
- 매장 수 (2023년): 20,133개
7. 버거킹(Burger King)
- 설립 연도: 1954년
- 매출 (2023년): 110억 달러
- 매장 수 (2023년): 6,778개
6. 던킨(Dunkin')
- 설립 연도: 1950년
- 매출 (2023년): 120억 달러
- 매장 수 (2023년): 9,580개
5. 웬디스(Wendy's)
- 설립 연도: 1969년
- 매출 (2023년): 123억 달러
- 매장 수 (2023년): 6,030개
4. 타코벨(Taco Bell)
- 설립 연도: 1962년
- 매출 (2023년): 150억 달러
- 매장 수 (2023년): 7,405개
3. 칙필레(Chick-fil-A)
- 설립 연도: 1967년
- 매출 (2023년): 216억 달러
- 매장 수 (2023년): 2,964개
2. 스타벅스(Starbucks)
- 설립 연도: 1971년
- 매출 (2023년): 316억 달러
- 매장 수 (2023년): 16,466개
1. 맥도날드(McDonald's)
- 설립 연도: 1955년
- 매출 (2023년): 531억 달러
- 매장 수 (2023년): 13,457개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