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줄리안 어산지 석방 이후, 어산지DAO 토큰 80% 상승

작성자 이미지
김민준 기자

2024.06.26 (수) 18:27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9

줄리안 어산지가 영국의 벨마시 고보안 감옥에서 1,901일을 보낸 후 월요일에 석방된 이후 어산지DAO(AssangeDAO)의 토큰(티커: JUSTICE)은 80% 이상 상승했다.

25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어산지DAO는 올해 2월에 결성되어 위키리크스(WikiLeaks) 창립자의 자유를 위해 싸우기 위한 자금을 모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어산지DAO의 한 구성원은 화요일 X 게시물을 통해 어산지DAO가 창립 이후 모금한 16,593 ETH 중 11,000 ETH, 즉 3천7백만달러가 법적 방어와 옹호를 위해 할당되었다고 밝혔다.

줄리안 어산지, 이번 주 재판 예정

어산지의 토큰 가격 급등은 월요일에 어산지가 미 태평양 북마리아나 제도(NMI)의 수도인 사이판으로 비행한 후 발생했다.

위키리크스 창립자는 섬의 법정으로 향하고 있으며, 수요일에 단일 범죄 혐의에 대해 유죄를 인정하는 플리 딜(plea deal)을 통해 자유를 얻고 고향 호주로 돌아갈 가능성이 있다. 이는 5년간의 법적 싸움의 종식을 의미할 수 있다.

"줄리안 어산지의 비행기 VJ199는 몇 시간 전에 방콕에 착륙했으며, 곧 미국 영공으로 날아가 미국 판사 앞에 서게 될 예정입니다"라고 위키리크스는 화요일에 X에 게시했다.

어산지, 미국 간첩법 위반 혐의

어산지의 사건은 그가 위키리크스를 통해 미국 정부의 스파이 행위를 폭로한 후 발생한 것이다. 이 문서들은 미국 군대가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에서 저지른 전쟁 범죄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위키리크스에 제공된 문서들은 당시 이라크에서 미국 육군 정보 분석가로 근무하던 체lse 매닝(Chelsea Manning)이 제공한 것이다.

2019년에 미국 법무부는 어산지에게 미국 간첩법 위반 혐의로 여러 혐의를 제기했다. 이 혐의들이 유죄로 판명될 경우, 이론적으로 그는 최대 170년 이상의 형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위키리크스에 따르면, 어산지는 미국 법무부와의 플리 딜에 동의하여 18개의 혐의 중 단 하나만 인정하고 있다. 수요일에 이 단일 혐의에 대한 선고가 내려질 경우, 62개월의 형량이 예상되지만, 이는 그가 영국 감옥에서 대기한 기간으로 인해 복역된 것으로 간주될 것이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1

추천

9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사계절

2024.06.27 09:47:43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